[시선뉴스 정지원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친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친구와 말다툼을 하는 꿈
친구와 말다툼을 하는 꿈은 주변에서 자신에 대한 나쁜 평판이 돌아 좋지 않은 상황에 직면하게 되고 여러 사람과 잦은 의견충돌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한다
. 따라서 이런 꿈을 꿨다면 평소보다 더 언행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2. 친구에게 조롱당하는 꿈
친구에게 조롱당하는 꿈 역시 마찬가지로 좋지 않은 꿈에 해당한다
. 꿈을 꾸고 나서 불쾌하고 좋지 않은 기분이 들 수 있는데, 가까운 사람끼리의 언쟁으로 인하여 구설수에 오르내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많은 사람들 중에서 친구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
많은 사람들 중에서 친구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은 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 어떤 계약이나 약속이 이행되지 않아 지금까지의 거래가 끊어지는 등 어려움이 생길 수 있을 것으로 풀이된다.

4. 친구와 같이 수영을 하는 꿈
친구와 같이 수영을 하는 꿈을 꾼다면 이는 동업자나 주변 사람과의 일이 원만하게 잘 풀리거나 소원이 성취되는 길몽에 해당한다
. 부동산에 수익이 따르는 등의 재물이나 소원성취를 기대해도 좋다.

5. 옛 친구에 관한 꿈
친구는 주변 사람
, 동료 또는 또 하나의 자아 등을 상징한다. 따라서 옛 친구에 관한 꿈은 뜻하지 않았던 주변 사람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날아들거나 유쾌한 일이 생길 징조라 할 수 있다. 실제 오랜 친구로부터 연락이 올 수도 있는 반가운 꿈이다.

6. 친구와 싸우거나 의리가 상해 등을 지는 꿈
친구와 갈등을 겪는 꿈은 주변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르거나 여러 가지 손실
, 고립을 겪는 흉몽에 해당한다. 남들로부터 비방을 듣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7. 친구로부터 맞는 꿈
친구로부터 맞는 꿈은 현실에서는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다
. 잘 안 풀리던 일이나 걱정거리가 순탄하게 풀리고 상황이 호전될 수 있는 꿈이다. 특히 타인의 도움을 받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친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