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유진/ 디자인 이연선] 9월 둘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893일부터 99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 백세희 에세이
저자- 백세희
출판사-
책 소개- 10년 넘게 정신과를 전전했던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간의 대화를 엮은 책. 어두운 감정만 풀어내기보다는 구체적인 상황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건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겉보기에는 멀쩡하지만 속은 곪아 있는 사람들에게 본인으로부터 나오고 있을지 모를 또 다른 소리에 귀 기울여보게 한다.

2돌이킬 수 없는 약속
저자- 야쿠마루 가쿠
출판사- 북플라자
책 소개- 주인공이 과거에 저지른 죄, 그리고 15년 전에 했던 어떤 약속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를 그린다. 자신이 일하던 가게의 손님이었던 오치아이의 제안으로 바를 겸하는 레스토랑의 공동경영자가 된 무카이. 과거의 삶을 버리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소박하지만 평온한 삶을 누리던 어느 날, 버려버린 과거에서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한다. 작가는 한 번 죄를 저지른 사람은 새 삶을 꿈꿀 수 없는 것일까?’라는 궁극의 물음을 던진다.

3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 - 더 나은 오늘은 어떻게 가능한가
저자- 유발 하라리
출판사- 김영사
책 소개- 이 책은 환멸, , 자유, 평등, 종교, 이민, 테러리즘, 전쟁, 교육, 명상 등 21가지 테마로 나누어 불확실하고 복잡한 세계에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신기술이 야기할 모든 영향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주로 그것이 초래할 위협과 위험을 조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민족과 종교, 인종주의에 갇혀 반목하고 있는 인류의 오늘은 어떤 내일을 만들어갈 것인지 그 해법을 제시한다.

4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아직 행복을 기다리는 우리에게
저자- 곰돌이 푸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책 소개- 어떤 상황에서든 여유와 미소를 잊지 않는 곰돌이 푸를 다시 기억하고 만나는 일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잊어가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행복에 관한 희망과 의미를 되새기게 해줄 것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영화 속 곰돌이 푸의 모습을 퀄리티 높은 디즈니의 삽화로 소장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5열두 발자국 - 생각의 모험으로 지성의 숲으로 지도 밖의 세계로 이끄는 열두 번의 강의
저자- 정재승
출판사- 어크로스
책 소개- 이 책은 지난 10년 간 저자의 강연 중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던 12개의 강연을 선별하여 다시 집필하고 묶은 것이다. 더 나은 선택,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춘들과 이 땅의 리더들에게 주는 뇌과학의 지혜와 통찰이 담겨있다. 언제나 새로고침하고 싶은 인생의 난제들 앞에서, 숨 가쁘게 변화하는 시대의 한 가운데에서 저자는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독자들과 함께 탐색한다.

6살인의 문 1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사- 재인
책 소개- 이 책은 어린 시절부터 친구에게 철저히 인생을 농락당해 온 한 남자의 처절한 자기고백이다. 또한 서서히 침몰해가는 주인공이 불타는 복수심과 살인 충동을 증폭시키는 심리적 과정을 주인공 일인칭 시점의 섬세한 필치로 묘사한 문제작이다. 인간 내면의 어두운 심연, 부조리한 사회의 단면을 날카롭게 묘사해 온 작가 특유의 솜씨가 유감없이 발휘되어 있다는 점에서는 부도덕한 사회를 살아가는 인간 군상의 갖가지 모습과 심리를 파헤친 사회심리 소설에 가깝다고도 할 수 있다.

7역사의 역사 - History of Writing History
저자- 유시민
출판사- 돌베개
책 소개- 인간의 역사에 남은 역사서와 역사가, 그들이 살았던 시대와 그들이 서술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추적한 유시민의 역사 르포르타주. 이 책은 저자가 탐사한 동서양의 역사가 16인과 그들이 쓴 역사서 18권을 통해 위대한 역사가들이 우리에게 전하려고 했던 생각과 감정을 듣고 느껴봄으로써 역사가 무엇인지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실마리를 찾고자 한다.

8인생 우화 - 천사의 실수로 세상의 바보들이 한 마을에 모여 살게 되었다
저자- 류시화
출판사- 연금술사
책 소개- 세상의 바보들이 한 장소에 모여 살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인생 우화>는 인간 군상을 묘사하면서 독자에게 숙제를 남긴다. , 여기 바보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다. 좀더 가까이 와서 이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보라. 그리고 그 사람들 속에서 당신 자신을 찾아보라. 시적 상상력과 현실이 만나 오랜만에 우화 읽는 재미를 선물한다.

9위 언어의 온도
저자- 이기주
출판사- 말글터
책 소개- 언어에는 따뜻함과 차가움, 적당한 온기 등 나름의 온도가 있다. 세상살이에 지칠 때 어떤 이는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고민을 털기도 하고, 어떤 이는 책을 읽으며 작가가 건네는 문장으로 위안을 얻는다. 이렇듯 언어는 한순간 나의 마음을 꽁꽁 얼리기도, 그 꽁꽁 얼어붙었던 마음을 녹여주기도 한다. 저자는 이 책에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농밀하게 담아냈다.

10해리 1 - 공지영 장편소설
저자- 공지영
출판사- 해냄출판사
책 소개- 우리가 선해야 한다고, 또는 선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 곳에서 벌어지는 비리와 부패, 욕망을 낱낱이 드러냄과 동시에, 부정한 행태가 지속되도록 방치하는 보다 뿌리 깊은 악의 거미줄을 추적한다. 주인공 '한이나'는 어쩌면 지나쳤을지 모를 의문의 사건들을 알게 되고, 그 원인을 규명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악이 사실은 집단의 악을 구성하거나 대표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그 근원을 파헤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