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교육부
- 대학중점연구소 12곳 선정
: 교육부는 2018년 인문사회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신규 선정결과를 발표하였다. 올해 사업에는 인문사회분야 53, 예술체육 5, 번역 2개 등 총 66개 연구소가 신청하였으며,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2개 연구소가 선정되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I-.D.N.A. : 사람이 빛나는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다를 주제로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정보통신방송기술의 발달로 인한 디지털 변혁 시대상을 살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통일부
- 하나원-시호비전 업무연장
: 13일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시호비전이 업무연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한다. 지난 20143, 탈북민들에게 밝은 세상을 선물하고 싶다는 뜻으로 두 기관은 북한이탈주민의 시력검사와 안경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행정안전부
-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 행정안전부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6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의 통합 본선을 오는 913~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 찾아가는 직장인 인문학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찾아가는 직장인 인문학에 참여 기업들을 선정하고 9월부터 ‘찾아가는 직장인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바쁜 일상에 지친 직장인을 위해 원하는 시간대에 직장으로 방문해 인문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
- 바이러스 다중진단기술 개발
: 국립종자원은 사과와 배 묘목에서 여러 개의 바이러스, 바이로이드를 한 번에 검정할 수 있는 다중진단기술을 경북대학교와 공동개발하고 이를 국내 업체에 기술이전 하여 진단키트로 제품화했다고 발표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