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중소벤처기업부
- 도전! K-스타트업 2018’ 본선
: 중소벤처기업부과 관련 부처는 지난 11일 인천 파라이디스 시티에서 도전! K-스타트업 2018’ 본선의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을 가졌다. 지난 4월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이번 대회에는 총 5770개 팀이 참가해 10월 말 통합본선을 통해 최종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 오징어 불법 공조조업 근절
: 해양수산부는 12일 오후 2시 부산웨스틴조선호텔에서 오징어 불법 공조조업을 근절하기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한다. 이는 다가오는 10월 동해안 오징어 조업시기를 맞아 불법 공조조업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토교통부
- 청년 사회적 주택입주 신청
: 국토교통부는 공공주택 사업자가 매입한 다가구·다세대 주택의 운영을 사회적 경제주체에 위탁하는 사회적 주택의 운영 기관 선정 등 사전 준비를 완료했다이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사회적 주택 운영기관에서 입주희망 청년들의 신청을 받는다

여성가족부
- 성매매 알선 청소년 43명 적발
: 여성가족부는 일선 경찰관서와 협업해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채팅앱을 악용한 청소년 대상 성범죄를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그 결과, 또래 청소년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청소년 3명을 포함해 23건에서 43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 사업장
: 안전보건공단은 2018년도 상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 사업장’ 4군데를 선정했다. 공단은 사업장의 자발적인 건강문화 정착을 유도해 작업관련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연 2회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을 선정하고 있다.

환경부
- 금강의 모든 보 완전개방
: 환경부는 금강의 자연성을 회복을 위해 백제보 완전개방 등을 포함하는 '백제보 개방 추진 업무협력 협약서'를 지역농민 및 관계기관과 함께 11일 체결했다이에 따라 10월 한 달 동안 4대강 중 처음으로 금강의 모든 보(세종보·공주보·백제보)가 완전히 개방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