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한성현 기자
  • 승인 2018.09.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9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교육부
- 누리과정 현장포럼 in 광주
: 교육부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유아교육 혁신방안을 토대로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한 누리과정 현장포럼을 5개 권역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914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200명가량의 교사를 대상으로 2차 누리과정 현장포럼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융합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910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IoT 진흥주간은 우리 실생활과 산업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사물인터넷 사례를 체험하는 자리이다.

외교부
- 물 산업 국제 컨퍼런스
: 외교부는 우리 기업의 글로벌 물 시장 진출기회 확대를 위해 오늘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물 산업 해외진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물 산업 현황 및 미래, 주요 해외진출 대상국의 물 정책 및 신규 사업소개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통일부
- 지역 통일센터 설치 추진
: 통일부는 대북통일 정책에 대한 국민 참여 공간을 넓히고, 지역사회 통일 관련 업무를 통합함으로써 동반 상승효과를 내기 위해 지역 통일센터 설치를 추진해 왔다. 그 첫 번째 결실로 인천광역시에 있던 통일교육센터, 하나센터 통합해 인천 통일센터를 설치했다.

법무부
- 교정시설 설계 대학생 공모전
: 법무부는 지난 65일부터 831일까지 교정시설 설계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총 15편의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교정시설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전국 264팀이 참가 신청, 106편의 작품이 최종 접수됐다.

국방부
- 베트남과 PKO분야 교류협력
: 국방부는 남수단 한빛부대 파병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파병준비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베트남과 국제평화유지활동(PKO) 분야의 교류협력을 확대한다. 베트남은 2019년 남수단에 공병부대를 파병할 예정으로 한국 국방부에 교류협력을 요청해 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