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국 리틀야구(12세 이하)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결승에서 미국 대표팀을 꺾고 29년 만에 세계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섰다.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 라마데 스타디움서 열린 ‘2014 리틀야구 월드시리즈’ 결승에서 미국의 일리노이주 대표팀을 상대로 8-4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1985년 이후 무려 29년 만에 세계무대를 제패하는 쾌거로, 지역 예선 포함 11전 전승 우승이라는 완벽한 경기력을 과시했다.

서울시의 12세 이하 선수로 구성한 이번 대표팀은 꾸려진 아시아·태평양 지역예선에서 6전 전승으로 월드시리즈 무대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도 예선에서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체코와 개막전 승리 그리고 일본을 두 번이나 누르며 4전 전승을 기록, 국제그룹 선두로 결승까지 올랐다. 그리고 기어코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한국은 2이닝을 완벽하게 막은 선발 황재영이 3회말 선두타자에게 첫 안타를 내준 뒤 오른쪽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며 강판돼 흔들렸다. 바뀐투수 최해찬이 1사 만루 위기에 놓였지만 1실점으로 모면했고, 미국에 1-2로 쫓긴 한국은 본격적으로 공격을 퍼부었다.

4회초 1사 2루에서 대타 권규현이 적시타로 2루 주자 박지호를 홈으로 불러들였고, 5회초에는 신동완의 홈런이 터지며 5-1로 달아났다. 6회초에는 대거 4점을 뽑으며 승부를 갈랐다. 1사 1, 2루에서 김재민이 1타점 적시타를 날린데 이어 전진우가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7-1로 승기를 잡았다.

6회말 마지막 수비에서는 송구 실책과 폭투,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3실점했지만 결과에는 영향을 주지 못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