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레시피] 지상 최대 로열 클럽의 비밀! <몰리스 게임> / 박진아 아나운서
[무비레시피] 지상 최대 로열 클럽의 비밀! <몰리스 게임> / 박진아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홍지수 PD
  • 승인 2018.09.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Welcome to ‘MOLLY’s HOUSE’!

전 세계를 뒤흔든 지상최대 로열 클럽의 비밀이 밝혀진다! 긴장감 넘치는 범죄실화 한 편이 찾아 왔습니다. ‘몰리스 게임’은 부상으로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올림픽 스키 유망주 ‘몰리’가 실제 포커 하우스에서 경험하고 생활했던 일들을 짜릿하게 그려낸 영화입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기대가 되는데, 실존 인물 ‘몰리 볼룸’이 자신의 역할에 연기파 배우인 제시카 차스테인을 추천했다고 해서 더 화제가 됐습니다. 미국 뉴욕의 사설 도박 포커게임 제국의 여왕으로 거듭난다는 이야기로 구성된 실화를 각색해 만들어진 영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 <몰리스 게임>을 요리합니다.

◀NA▶
2002년 미국 올림픽 스키 대표 선발전에 출전한 몰리. 그녀는 사실 스키를 할 수 없는 몸이었습니다. 어린 시절 갑작스런 몸에 이상으로 척추 수술을 하게 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녀를 끊임없이 채찍하고 다그쳤던 아버지로 인해 그녀는 포기하지 않았고 대표선발전에 출전하게 된 겁니다.

숨을 고르게 쉬고 자신이 갈 길을 눈으로 그려보며, 마음을 가다듬고 시작! 하지만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최악의 확률로 스키가 발에서 벗겨지게 되고, 그녀는 운 나쁜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렇게 그녀는 스키선수의 길을 결국 포기하게 됩니다.

그러나 총명했던 몰리는 열심히 공부해 로스쿨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LA로 떠나게 되죠. 그런데, 그동안 강압적인 아빠의 교육법 탓인 걸까요? 그녀는 항상 마음속에 화로 가득 차 있었고, 잠깐만이라는 생각으로 웨이트리스로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공부를 하지 않는 그녀에게 아빠는 생활비를 보내주지 않았고, 이에 포기하지 않은 그녀는 친구의 집에서 쇼파만 빌려서 잠을 자면서 일을 하며 돈을 벌었죠. 웨이트리스로 일을 잘 하면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몰리. 그녀는 투잡을 제의받게 됩니다. 부동산 거물로 알려진, 사실은 빚만 많은 성깔 더러운 딘의 비서로 말입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그녀의 인생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ST▶
영화 <몰리스 게임>은 할리우드 로열 패밀리부터 스포츠 스타, 거대 기업인들까지 사로잡은 비벌리힐스의 지하 포커 세계를 장악했던 ‘몰리 블룸’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매혹적인 범죄 실화입니다.

사실 처음부터 몰리가 영화한 한 것에 긍정적이었던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도박장을 찾은 고객 중 일부는 자신의 지인들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끈질긴 설득과 이해의 과정 끝, 몰리는 결국 영화화를 허락했고, 아론 소킨 감독은 약 2년간 그녀와 꾸준히 만남을 가지며 작품을 탄생하게 됐다고 합니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미국을 주름 잡았던 포커의 여왕 몰리의 삶. 지금부터 딘의 비서로 일하게 되면서 변하게 되는 그녀의 삶을 좀 더 들여다보죠.

◀NA▶
간단한 사무직부터 까다로운 딘의 성격을 맞추며 일 하느라 쉽지 않았던 몰리. 심지어 부동산 거물로 알려진 딘이 알고보니 빈털터리 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일에 회의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그러던 그때. 딘은 몰리에게 전화번호 리스트를 주면서 얼마의 돈과 장소를 문자로 보내라고 줬고, 그 리스트를 본 몰리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름만 대만 다 아는 유명 할리웃 스타부터 스포츠 스타, 투자자들의 이름이 적혀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은 문자를 보낸 지 얼마되지 않아. 바로 돌아오는 답장. 그렇게 도박장의 몰리는 눈 앞에서 펼쳐지는 도박의 세계에 입성하게 되고, 총명하고 습득력 빨랐던 그녀는 그 일에 빠져들게 됩니다. 왜냐고요? 도박장에서 받는 팁으로만 1회에 몇 백만원이 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일 돈을 잃기만 했던 딘. 몰리는 딘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뉴욕에서 새롭게 도박장을 운영하기 시작하죠. 심지어 기존의 딘 회원들을 몰래 빼내는 꼼수가지 부려 자신만의 최고의 도박장을 열게 됩니다.

여기에 선수 X를 영입하며 그녀의 도박장은 점점 더 호황을 누리게 됩니다. 그런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는 X. 하지만 몰리는 X에게 도무지 마음을 주지 않았고, 모든 남자들에게 똑같이 잘 해줬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선수X는 몰리를 압박하다 게임에서 탈퇴하게 되고, 그녀의 도박장은 또다시 좌절을 맞게 됩니다. 그녀는 과연 이 순간을 또 어떤 방법으로 해결하게 될까요. 그리고 24시간 돌아가야 하는 도박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마약에 찌들어 살고 있었던 그녀는 무사할 수 있을까요?

◀NA▶
2시간 20분이라는 긴 시간. 하지만 쉴새 없이 돌아가는 도박장의 모습처럼 영화는 한시도 긴장을 늦추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화려한 포커판에서 끝까지 자신을 잃지 않은 ‘몰리 블룸’의 내면을 입체적으로 담아내 관객들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영화! 더 크게? 더 화려하게? 더 대담하게! <몰리스 게임>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