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창] 자수성가의 아이콘 ‘크리스 가드너’의 기적같은 삶 / 이유진 아나운서
[지식의 창] 자수성가의 아이콘 ‘크리스 가드너’의 기적같은 삶 / 이유진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8.09.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유진]

◀NA▶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행복을 찾아서>는 극단적인 역경을 딛고 성공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지난2007년 개봉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작품이기도 하죠. 그리고 이 신화같은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은 바로 현재 홀딩스 인터내셔널 CEO로 일하고 있는데요. 지하철 노숙자에서 월스트리트의 성공한 기업가로, 그야말로 인간승리를 이뤄낸 사업가. 오늘 지식의 창에서 만나볼 인물은 ‘크리스 가드너’입니다.

출처_크리스가드너 페이스북, 영화 행복을 찾아서, 픽사베이

◀MC MENT▶
크리스 가드너는 <늦었다고 생각할 때 해야 할 42가지>, <행복을 찾아서> 라는 2권의 책을 내며 다른 사람의 용기를 북돋아 주고 있습니다. 또 성공 후에도  수많은 자선단체에 기부를 하며 과거의 자신처럼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일어설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죠. 하지만 이렇게 남들에게 베풀며 성공하기까지 그는 굉장히 절망적인 시간들을 보냈는데요. 크리스 가드너의 굴곡진 삶을 지금부터 함께 들여다보죠.

출처_크리스가드너 페이스북, 영화 행복을 찾아서, 픽사베이

◀NA▶
미혼모의 아들로 태어난 크리스 가드너는 새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리며 자랍니다. 설상가상 어머니가 감옥에 들어간 후 위탁 가정에 맡겨지는데요. 이처럼 불우한 어린 시절을 거치면서도 가드너는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합니다. 하지만 결국 가난한 형편으로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의료기기 세일즈맨으로 일하게 되죠. 새로운 출발의 꿈도 잠시, 사업이 망하자 그의 연인 린다는 그를 떠나버리고 가드너는 세 살배기 아들과 함께 노숙자 생활을 전전합니다.

◀MC MENT▶
이렇게 끝도 없이 절망적인 상황에서 크리스 가드너는 어떻게 희망을 찾고 결국 백만장자로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그 비밀에는 기회, 노력, 준비 그리고 열정이 있었습니다.

출처_크리스가드너 페이스북, 영화 행복을 찾아서, 픽사베이

◀NA▶
돈 벌 방법을 찾던 가드너는 우연히 붉은색 페라리에서 내리는 젊은 신사를 마주칩니다. 가드너는 그를 붙잡고 성공 비결을 물었고 그가 증권 중개인으로 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죠. 이후 가드너는 증권 중개인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합니다. 밤을 새워 독학하고 하루에 200통씩 고객에게 전화를 하겠다는 목표로 일했던 크리스 가드너. 결국 그의 성실함을 눈여겨 본 '베어 스턴스'의 이사가 그에게 스카웃 제의를 하면서 그의 인생은 180도 달라집니다. 가드너는 이를 발판으로 결국 자신의 이름을 내건 투자사를 설립하며 백만장자가 되죠.

출처_크리스가드너 페이스북, 영화 행복을 찾아서, 픽사베이

◀MC MENT▶
그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건 운이 좋아서도, 다른 사람이 모르는 비밀을 알아서도 아니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절망의 순간에도 자기 자신에게 기회를 주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우리는 간혹 도전하기 전부터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거나 절망적 상황 앞에서 이제 어떤 희망도 없다고 좌절하곤 합니다. 그럴 때 크리스 가드너의 이 말을 떠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는 안 되는구나,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지금 그 자리에서 다시 시작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큰 선물은 자기 자신에게 기회를 주는 삶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구성 : 박진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