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9월 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
- ‘제3회 세계시민교육 국제회의’ 개최
: 외교부와 교육부는 9월 5일, 6일 양일간 ‘제3회 세계시민교육 국제회의’를 공동 주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글로벌 이슈 대응과 한반도 평화 정착에 있어 세계시민교육의 의의와 역할, 향후 전망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 국방부
- ‘제7회 서울안보대화’ 개최
: 국방부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국방차관급 다자안보 협의체인 ‘2018 서울안보대화’를 개최한다. ‘지속가능한 평화 : 갈등에서 협력으로’라는 대주제로 한반도 문제를 포함하여 해양안보, 사이버안보 등 다양한 국제 안보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국민안전체험관’ 개관
: 행정안전부는 ‘국민안전체험관’을 울산에서 첫 개관 했다. 울산 ‘국민안전체험관’은 산업시설이 밀집되어 폭발, 대형화재, 화학물질 유출 사고 등의 위험이 높은 도시 특성을 반영하여 원자력/화학안전 체험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명예회복 심의위원회 출범
: 문화체육관광부는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명예회복 심의위원회를 출범해 9월 5일부터 유족 등록 업무를 시작한다. 유족으로 등록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유족등록신청서 및 유족명단을 작성해 붙임 서류와 함께 동학농민혁명 기념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 보건복지부
- 사회서비스 이용권 부정수급 신고 포상금 인상
: 보건복지부는 9월 14일부터 사회서비스 이용권(바우처) 부정수급 신고에 따른 포상금 상한액을 기존 1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인상하여 지급한다. 이는 신고 포상금 제도를 확대하여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고 복지 재정의 누수를 방지하는 데 그 취지이다.

● 환경부
- ‘꽃이 꼬시다’ 기획전 개최
: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내년 6월 30일까지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 기획전시실에서 '꽃이 꼬시다'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우리 일상에 친숙한 생물인 꽃을 인문학, 예술, 자연과학 등의 관점으로 보고 꽃에 숨겨진 새로운 모습을 소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