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베트남과 아랍에미리트가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동메달을 두고 다툰다.

베트남은 1일 아랍에미리트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3·4위전을 치른다. 베트남은 아랍에미리트를 상대로 맞아 아시안게임 최초 메달 획득을 노릴 예정.

(사진=SBS 방송화면)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님은 이번 대회 돌풍의 주인공이다. 동남아 축구 약체로 꼽히던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이 부임한 후 매서운 기세로 각종 A매치에서 자체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이에 모든 베트남 국민들이 박항서에 열광하고 있다.

베트남 총리 역시 축구 대표팀의 활약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시리아와의 접전 끝에 사상 첫 4강에 올랐을 때 응우옌 쑤언 푹 총리는 국영 방송을 통해 박항서 감독과 대표팀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패배에도 격려의 메시지를 잊지 않았다. 베트남 대표팀은 한국과의 4강 경기에서 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푹 총리는 자국 축구 대표팀에 메시지를 보내며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푹 총리는 4강전 직후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잘 싸웠다”고 격려했다. 또한 “희망을 잃지 말라”면서 “9월 1일 동메달을 놓고 아랍에미리트와 치르는 경기를 잘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베트남 남자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바라는 것은 베트남 국민들뿐만 아니다. 한국 축구 팬들 역시 자국 감독의 활약에 함께 기뻐하며 베트남의 동메달 획득을 바라고 있다. 과연 베트남 대표팀이 메달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