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병용/디자인 최지민] 2018년 8월 마지막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낙태 수술 거부
산부인과의사회가 앞으로 인공임신중절수술을 전면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보건복지부가 낙태 수술을 시행한 의료인에게 1개월간 자격을 정지하겠다며 처벌을 명문화한 데 따른 반발인데요. 임신중절수술, 낙태수술 거부 사태와 보건복지부의 답변을 담아봤습니다. ([이유진의 이슈체크] 산부인과의사회 낙태 수술 전면 거부...보건복지부의 입장은?)

2. 일베 박카스남
‘일베 박카스남’ 사건이 사회적 문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일베 박카스남’ 사건은 최근 일간베스트(일베) 회원 A 씨가 일베 홈페이지 게시판에, ‘박카스 할머니’로 알려져 있는 70대 매춘 여성의 알몸 사진을 게시해 논란을 야기한 사건을 가리킵니다. (‘표현의 자유’ 방독면 쓴 일베-워마드...살충제가 무슨 소용? [시선만평])

3.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정부는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관리 로드맵'을 수립하고 2022년까지 민자고속도로 평균 통행료를 1.1배 내외로 내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내용을 이슈체크에서를 통해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인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태웅의 이슈체크]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인하...왜 이제야?)

4. 주지훈
주지훈은 영화 <신과 함께 : 인과 연>으로 ‘쌍천만’ 배우가 되고 영화 <공작>도 호평 속에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으니 현재 충무로 대세 배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느덧 데뷔 18년 차를 맞이한 배우 주지훈은 어떤 매력으로 현재 충무로 대세 배우가 되었을까요? ([시선★피플] 흥행 연타로 충무로 대세 입증, 배우 ‘주지훈’...그의 매력은?)

5. 아시안게임 생소한 종목
지난 8월 18일 개막을 알린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그 폐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데TV 중계를 통해 접할 수 있는 종목들뿐 아니라 여지껏 볼 수 없었던 종목들도 눈에 띄는데요.‘이게 무슨 종목이야?’ 다소 생소한 종목들을 소개합니다. (‘이게 무슨 종목이야?’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생소한 종목들 [인포그래픽])

6. 넷플릭스 베니스 영화제 진출
넷플릭스의 영화들이 최근 8월 29일 개막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 영화제 ‘베니스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제75회 베니스영화제에 진출한 넷플릭스 영화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분 초청...어떤 영화들? [인포그래픽])

7. 미성년자 경품 당첨
경품 당첨, 상상만 해도 좋은 일인데 그 경품이 자동차라면 두말할 나위 없이 기분 좋을겁니다.그런데 수령 조건이 되지 않아 경품을 다시 돌려줘야 한다는 통보를 받으면 당황스럽기도 하고,화가 나기도 할 겁니다. 우리 법에 따르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생활법률] 미성년자의 자동차 경품 당첨, 돌려줘야 할까? / 정지원 기자)

8. 스키장 이용 꿀팁
전국의 스키 마니아들이 동면에서 깨어나 움직일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지난 8월 20일부터 스키장 시즌권 특가 판매가 시작됐기 때문이죠. 스키장 시즌권 판매에 맞춰 스키장 이용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키장 시즌권 판매 시작! 스키장 이용 꿀팁 [인포그래픽])

9. 한의학적인 비염
비염, 대부분의 환자들이 약을 먹거나 이비인후과를 찾아 비염을 치료하곤 하는데요. 특이하게도 이 비염은 같은 증상임에도 양의학과 한의학에서 각자 바라보는 관점이 정반대입니다. 건강프라임에서 한의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비염 치료에 대해 알립니다. ([건강프라임] 한의학적인 관점의 비염, 염증이 아니다? / 이유진 아나운서)

10. 장난감에 집착하는 아이
30개월 된 남자아이인데, 유독 소리 나는 자동차 장난감에 집착합니다. 장난감을 숨겨놓으면 줄 때까지 울고 잘 때도 옆에 자동차 장난감이 꼭 있어야 잠이 들어서 곤혹입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육아의 발견] 자동차 장난감에 집착하는 아이, 다들 이런가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