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9월 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문학주간 2018’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학주간 2018’ 행사가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마로니에공원 일대 및 전국 행사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문학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한국문학 진흥의 토대를 굳건히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 보건복지부
- 자살예방 공익광고 방영
: 보건복지부는 자살예방 공익광고를 TV, 영화관에서 8월 31일부터 한 달간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익광고는 국민들에게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우리의 관심으로 자살예방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송출 된다.

● 환경부
- 안전.표시기준 위반 제품 회수
: 환경부는 유해물질 함유 기준을 초과했거나 자가 검사를 받지 않은 21개 제품을 회수 조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초록누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구매한 소비자는 고객센터나 구매처에서 교환/반품하여야 한다.

● 여성가족부
-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여성가족부는 인천에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 13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방 및 격오지 근무 군의 자녀 돌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올해 안에 롯데지주, 롯데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군 관사 공동육아나눔터 3곳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 국토교통부는 도시재생특별위원회를 열고 '2018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안'을 의결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밀착형 생활 SOC 투자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또 지역의 쇠퇴한 산업기반을 회복하고,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양수산부
- 불법어업 근절 관리 시행
: 해양수산부는 해외 수역에서 일어나는 국적 선의 불법어업을 근절하기 위한 특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아프리카 연안국과 업무 협약을 맺고 불법조업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국내의 선진 조업감시 통제 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