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개강을 앞두고 대학생들의 정보전쟁이 시작된다. 스펙 쌓기부터 수업 과목 선택, 학교 주변 정보, 패션, 뷰티 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보를 미리 습득하고 준비한다.

이러한 정보전쟁 속에서 가장 고민인 것이 스펙 쌓기일 것이다. 하루에도 수많은 공모전 대외활동 정보가 공유되고, 누군가는 '스펙'이 될 만한 새로운 공모전 대외활동을 준비하기도 한다.

사진제공=위비티

공모전 대외활동 사이트 위비티에서 차별화된 공모전과 대외활동으로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공모전 대외활동 정보를 안내했다. 

우선 2018 언어 문화개선 청소년 공모전은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청소년 언어문화 개선 이야기를 주제로 동영상, 문학, 미술 등의 공모전으로 진행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부상이 주어진다.

2018 지방분권 콘텐츠 공모전은 지방분권 소개, 지방분권을 통해 변화될 모습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동영상 UCC 공모전,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웹툰 공모전, 캐릭터 공모전 등 총 4개 분야로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주간 2018 한국문학, 오늘 콘테스트 공모전은 사진 공모전과 영상 공모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청소년부, 일반부로 각각 시상 및 상금을 지급한다.

2018 제주축제 영상 공모전은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의 영상을 공모하는 공모전으로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이 수여된다. 

제36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에서 주관하는 패션 분야 공모전으로 패션에 관심 있는 대학생, 일반인, 전문가, 디자이너 등이 참여 가능하며 대상에게는 대통령상과 5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위비티는 이 외에도 약 800여개 이상의 공모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