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기승전소지섭. 소간지를 원하는 당신을 위한 영화. 팬심을 위한 영화 한 편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2012년 개봉한 <회사원>이라는 영화는 그동안 소지섭이 보여준 연기와는 다소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영화 자체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갈렸지만 오로지 팬심으로만 본다면 충분히 흐뭇한 영화라고 할 수 있죠. 비도오고 기분도 우중충한 오늘, 배우 소지섭의 모습으로 설레고 싶다면 영화 <회사원>이 딱!일지도 모릅니다. 

<영화정보>   
회사원 (A Company Man, 2012)
액션, 드라마 // 2012. 10. 11 // 한국 //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 임상윤
배우 – 소지섭, 이미연 

<평범한 삶을 꿈꾼 순간, 모두의 표적이 된 남자>  
겉으로는 평범한 금속 제조 회사지만 알고 보면 '살인'이 곧 실적인, 살인청부회사 내 영업 2부 과장 지형도(소지섭 분). 그는 한치의 실수도 범하지 않는 냉정함과 차분함으로 대표에게 유능함을 인정받는 직원입니다. 

회사에서 시키는 대로 앞만 보고 달려온 지 10년, 그렇게 과장까지 승진을 하고 부장을 바라보고 있죠. 그러던 어느 날. 어릴 적 자신의 모습과 매우 닮은 알바생 훈(김동준 분)을 만나게 됩니다. 

문제는 그때부터. 한 번도 그런적 없던 지형도는 훈과의 임무 수행 중 처음 느껴보는 감정을 갖게 됩니다. 순간의 망설임을 느낀 그는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고, 처음으로 회사의 뜻을 거스르게 되죠. 

그러던 어느 날, 형도는 훈의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훈의 동생과 엄마. 그리고 그 엄마의 모습에 형도는 색다른 감정을 갖게 되죠. 처음으로 느끼는 가족과의 만남 속 행복. 

그동안 회사만을 위해 살아온 형도는 회사를 벗어날 계획을 세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들어가는 것보다 나오는 것이 더 힘든 회사. 해고(이 곳에서의 해고는 조금 특별하다)를 당하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는 상황. 그런 그를 늘 예의주시하던 기획이사 종태(곽도원 분)는 형도의 변화를 눈치채기 시작하고 그의 뒤를 쫓기 시작합니다. 

주도면밀하고 완벽에 가까운 지형도. 지형도가 사랑하는 사람을 노리는 회사 사람들. 과연 형도는 회사를 그만 둘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해고를 당하게 될지. 또 그가 사랑하는 가족들은 무사할 수 있을까. 

<하고 싶은 이야기>   
- 팬심 가득 액션간지 

지극히 팬심이다. 그래서 객관적이지 못하다고 할 수 있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우 소지섭의 팬이라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다른 반가운 배우들도 대거 등장한다. 곽도원, 이미연, 김동준, 이경영 등 ‘어? 이 사람도 나왔었구나~’라는 말을 연신 내뿜을 수 있다. 

- 회사는 애증이다 
극중 반지훈 부장 역의 이경영은 회사를 그만 둔 사람. 지형도 역의 소지섭은 그를 찾아가 회사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그때 반부장은 말 한다. “회사는 애증이다. 떠나면 돌아가고 싶고 돌아가면 밉고...”라고 말이다. 영화 속 회사의 설정은 우리의 상황과 조금 다를 수도 있지만, 우리가 회사생활을 하면서 겪는 다양한 감정들은 영화를 통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다. 회사는 애증의 관계임이 확실하니 말이다. 

최근 케이블 영화채널을 통해 편성되어 다시 화제가 된 영화 <회사원>. 평범한 삶을 꿈꾼 위험한 남자의 이야기이기에 그의 영화를 가볍게만 볼 수는 없습니다. “좋아하는 사람도 만나고 행복하게 살아. 죽도록 일만하지 말고.” 소간지가 전하는 진짜 메시지가 아닐까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