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열대과일 망고는 말레이반도, 미얀마 등이 원산지다. FTA 체결로 인해 태국, 필리핀 그리고 칠레에서도 망고를 수입하기 시작해 과거보다 대중적인 과일이 되었다. 빙수의 계절, 유독 생각나는 ‘망고’의 효능과 성분을 알아보자.

▶ 먹는(조리) 방법
- 망고 빙수 : 우유와 연유를 섞어 각 얼음을 만들다. 망고를 격자모양으로 썰어준다. 우유얼음을 갈아서 보울에 담고 그 위에 망고를 얹고 소스뿌리면 완성.
- 망고 라씨: 망고를 격자썰기로 손질한다. 먼저 망고과육을 믹서기에 곱게 간 후 컵에 넣고, 플레인 요거트 100g+우유 50g+꿀 적당량을 믹서기에 갈아 망고 위에 얹으면 인도 음료 ‘망고라씨’ 완성.
- 망고 샐러드: 역시 망고를 격자썰기하여 과육만 덜어낸다. 적은 양의 샐러드 야채와 퀴노아 등을 베이스로 하고 파프리카, 아보카도, 병아리콩 등 원하는 샐러드 재료와 함께 망고를 넣는다. 오리엔탈과 같은 드레싱으로 마무리하면 완성.

▶ 기본정보
구입요령 : 진한 황색에 향이 진한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0~15℃에서 7일
보관법 : 깨끗이 씻어 실온에 보관한다.

▶ 효능
① 항암효과 :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세포손상 및 항암효과 그리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② 성장 발육 : 망고에 들어있는 비타민K 성분은 체내에 칼슘 흡수를 도와주고 골절 위험을 낮춘다.
③ 골다공증 예방 : 망고에는 비타민k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칼슘 흡수를 도와주고 골절위험을 낮추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 손질법
실온에 두거나,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씨를 제거해 냉장 보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