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김태욱•채시라 부부가 18일 명동성당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집전한 ‘평화와 화해를 위한 미사’에 참석하여 한반도의 평화 메시지를 듣는다.

미사에는 사회 각층 주요 인사를 비롯,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해군 용산참사 유가족 등이 참석했다.

▲ 김수환 추기경이 선물해준 묵주를 어루만지고있는 김태욱 채시라 부부

부인 채시라(클로틸다)와 함께 활발한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천주교 신자(그레고리오) 김태욱은 “많이 아픈 대한민국을 어루만져 주시고 위로해 주시는 동시에 새로운 희망 또한 주신 것에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미사를 집전한 교황에게 고마움을 전달했다.

또, 함께 참석한 부인 채시라는 “한국에 큰 위로와 희망을 안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마음으로나마 인사 드리고 싶다”며 간절한 염원을 담아 고마움을 표했고, 이어 “지금 이 순간 생각나는 분이 있다. 김수환 추기경님께서 축성하여 선물해 주신 묵주 덕분에 항상 좋은 일만 있는 것 같다”며 덧붙였다.

▲ 김태욱 채시라 명동성당 미사 전

한편, 채시라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MBC 다큐스페셜 제 1부 ‘파파! 프란치스코’에 이어 18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영되는 ‘제 2부 교황의 길’편에서는 교황의 주요 방한 일정과 성지 순례 현장에 직접 출연한 영상이 공개될 예정으로 시정차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