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캡처)

‘안녕하세요’에 오드아이 소녀가 출연했다. 파란눈 모녀와 백색증 소녀 출연에 이어 홍채 이색증을 가진 소녀의 세 번째 출연이다. 

20일 방송한 KBS2 ‘대국민토크쇼 안녕하세요’에는 오드아이를 지니고 태어난 딸이 사람들의 시선에 상처받지 않기를 바라는 어머니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는 ‘안녕하세요’출연 후 오드아이에 대한 편견을 극복한 푸른 눈을 지닌 소녀 초은이 가족과 백색증 서현이 가족들이 응원 차 객석을 찾았다. 

전문가들은 파란 눈 모녀와 같은 현상은 한국인 사이에서는 드문 일이지만 멜라닌 색소가 부족할 뿐 질병은 아니라고 전했다.

앞서 소개됐던 ‘파란 눈 모녀’ 사연의 초은이는 모계 유전으로 선천적인 파란 눈동자를 갖고 태어났다. 지난 2013년 방송에서 소개된 파란 눈 모녀 어머니 김미옥 씨는 “눈이 파랗다보니 어릴 때 친구들이 괴물, 도깨비, 고양이 등의 별명으로 놀렸다. 초등학교 시절 시력이 좋은 편이었지만 선생님이 권유해서 안경을 쓰기도 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김미옥 씨는 이어 “조상 중에 외국인이 있냐는 질문을 받지만 그렇지 않다. 안과에 가보니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더라”며 “내가 겪은 어린 시절의 놀림을 딸이 다시 겪게 될까봐 설명을 하기 위해 방송에 출연하게 됐다”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김미옥 씨는 “어느 날 5살인 딸 초은이가 ‘내 눈은 왜 파래?’라고 묻더라. ‘엄마 나 무서워?’라고 물은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김미옥 씨는 “초은이와 나는 검은 눈동자가 아닐 뿐이다. 눈동자 색과 상관없이 그저 평범한 애로 봐 달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파란 눈 모녀는 고민 5연 승에 성공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5연승 도전 당시 김미옥 씨는 “방송 출연 후 우리 모녀를 보는 시선과 편견이 달라졌다. 이미 많은 걸 이뤄서 5승은 크게 욕심 없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 아빠 품에 안긴 초은이는 동요 ‘곰 세 마리’를 깜찍하게 불러 방청객으로부터 환호를 받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