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부모교육 놀이 자료 보급
: 교육부는 놀이교육 가치 확산 및 자녀와의 놀이 지원을 목적으로 개발한 부모교육 놀이자료를 보급할 계획이다. 이에 학부모들이 쉽고 편리하며 신뢰도 높은 놀이교육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9월부터 정기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 외교부
- ‘대학생을 위한 외교 워크숍‘을 개최
: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20부터 24일까지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74명을 대상으로 제49차 ‘대학생을 위한 외교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과 주요국과의 관계, 국제개발협력, 국제회의 등 주제로 다양한 강의 및 모의 국제회의 등으로 구성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3곳 구축
: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스포츠(e-sports)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이스포츠를 진흥하기 위해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을 위한 예산을 정부안에 반영하기로 했다. 수도권을 제외한 3개 지역에 상설 경기장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보건복지부
- 장애인 활동 지원서비스 제공 방식 개선
: 보건복지부는 장애인 활동 지원서비스 제공 방식을 탄력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선된 방식에 따르면 이용자는 개인의 연간 활동 지원급여량 한도 내에서 이전 월에 사용하지 않은 급여를 적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

● 국방부
- 과학기술 기반 미래국방 발전전략 추진
: 국방부는 첨단 국방기술 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과학기술 기반 미래국방 발전전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은 병력 규모의 감소와 기술변화의 영향으로 다른 양상으로 전개될 미래국방환경에 첨단 과학기술을 통해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해양수산부
- 한/중 양국 불법조업 공동단속 10월 중 재개
: 해양수산부는 중국 측과 서해상에서의 조업 질서 유지와 불법조업 근절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잠정 중단되었던 한/중 잠정조치수역에서의 양국 어업지도선 공동 순시를 오는 10월 중 재개하기로 합의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