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지원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전화’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전화로 연락을 취하는 꿈
전화로 연락을 취하는 꿈은 어려운 주위 상황에 휘말리거나 인간관계와 연관된 갈등, 방황 등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꿈에서 혼선이 생겨 말이 잘 안 들린다면 난처한 입장에 놓이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2. 상대방을 전화로 불러내는 꿈
상대방을 전화로 불러낸다는 것은 인간관계와 연결되는 꿈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 꿈을 꾼다면 어떤 기관을 통해서 부탁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

3. 통화 중에 상대방 말소리만 들리는 꿈
서로 연락을 하는 것이 아니라 통화 중에 상대방 말소리만 들린다면 누군가에게 복종할 일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나쁜 꿈이라고는 할 수 없는데, 상대방의 소식을 듣게 되는 의미로도 해석되기 때문이다.

4. 전화로 부모님 부고를 듣는 꿈
전화를 통해 부모님이 돌아가신 소식을 듣는 꿈은 실제로 부고를 듣게 됨을 암시한다. 또한 사업이나 소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징조이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다면 조심하는 것이 좋다.

5. 전화기가 고장 난 꿈
전화가 일반적으로 대인관계나 타인과 관련된 일을 뜻하기 때문에 휴대폰이 고장났다는 것은 그만큼 대인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현실에서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다.

6. 전화 벨소리를 듣는 꿈
전화 벨소리가 울리는 것을 듣는 꿈을 꿨다는 것은 반가운 소식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외부로부터 뉴스거리나 좋은 일을 듣게 될 수도 있는 길몽으로 해석된다.

7. 휴대폰으로 이상한 전화가 걸려오는 꿈
휴대폰으로 이상한 전화가 걸려오는 꿈을 꾸면 현실에서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하루 종일 기분이 불쾌할 수 있고 괜한 구설수에 오르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언행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전화’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