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1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10개 대학과 전문인력 양성 협약
: 행정안전부는 재난관리와 지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총 10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을 체결한 10개 대학에는 앞으로 2년간 매년 2억 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지원금은 장학금, 연구비, 교육 운영비 등에 사용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책이 있는 야외도서관 ’라이프러리‘ 개막
: 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을 시작으로 책이 있는 야외도서관인 ‘라이프러리’ 캠페인을 선보인다. 첫 번째 행사는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책과 영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 산업통상자원부

-' 새로운 통상 이야기’ 홍보 만화 발간
: 산업통상자원부는 통상 이슈 홍보 만화를 제작하여 발간한다고 밝혔다.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던 통상 정책을 국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펴 나가기 위해 발간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환경부
- '생명유지장치 특별전 수족관의 비밀' 개최
: 환경부는 '생명유지장치 특별전 수족관의 비밀'을 2년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수족관에서 수생생물이 살면서 생기는 배설물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 등 물을 정화하기 위한 필수시설인 생명유지장치의 오염물질 제거 과정을 상세히 소개한다.

● 국토교통부
- 남해안 명소 20곳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국토교통부는 바다 경치가 아름다운 남해안의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9월 30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22일 발표한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을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해양수산부
- ‘제4회 한국 관상어 산업박람회 및 품평회’ 개최
: 해양수산부는 19일까지 ‘제4회 한국 관상어 산업박람회 및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관상어, 새로운 세계를 위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총 292개의 관상어/수조 홍보부스가 마련되며 수조 꾸미기 출품작도 800여 개가 전시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