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안산고등학교에서는 진로진학 교육의 일환으로 ‘회계/세무 전문가로의 초대’라는 진로특강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웅지세무대학교 현진환 교수(경영세무정보학부)가 진행하였으며, 회계세무분야에 관심이 있는 40명 이상의 1·2학년 학생들이 참석하여 진로를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특강은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공인회계사의 주요 업무(회계감사 및 경영자문)와 세무사의 조세소송, 세무자문, 세무대리 등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뿐만 아니라 대학전공 및 직업 선택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직업적 특성, 개인적 품성 및 자질, 대학 및 학과 선택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제공되었다.

특히,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직업만족도 조사’(2017년도) 결과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세무사는 직업만족도가 높은 최상위 직업군에 속해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사회적 평판, 근무환경, 급여만족, 수행직무만족 부문에서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웅지세무대학교 현진환 교수는 이날 진로특강을 마무리하면서 “방향설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며,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