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유진/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8년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신과함께-인과 연
장르- 판타지, 드라마 / 한국 / 141분
출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줄거리- 천 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강림은 원귀였던 수홍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한다. 저승법 상 원귀는 소멸되어야 마땅하나 염라대왕은 저승 삼차사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이 버티고 있어 저승 차사들이 가는 족족 실패하는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간 해원맥과 덕춘, 하지만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던 중 우연히 그가 천 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스스로도 기억 못 하는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과 거래를 시작하는데…

▪ 공작
장르- 드라마 / 한국 / 137분
출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줄거리-1993년, 북한 핵 개발을 둘러싸고 한반도의 위기가 고조된다. 정보사 소령 출신으로 안기부에 스카우트된 박석영은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캐기 위해 북의 고위층 내부로 잠입하라는 지령을 받는다.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과 대통령 외에는 가족조차도 그의 실체를 모르는 가운데 대북사업가로 위장해 베이징 주재 북 고위간부 리명운에게 접근한 흑금성. 그는 수 년에 걸친 공작 끝에, 리명운과 두터운 신의를 쌓고 그를 통해서, 북한 권력층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1997년. 남의 대선 직전에 흑금성은 남과 북의 수뇌부 사이 은밀한 거래를 감지한다. 조국을 위해 굳은 신념으로 모든 것을 걸고 공작을 수행했던 그는 걷잡을 수 없는 갈등에 휩싸이는데…

▪ 맘마미아!2
장르- 뮤지컬 / 미국 / 114분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릴리 제임스,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제레미 어바인, 콜린 퍼스, 휴 스키너, 스텔란 스카스가드
줄거리- 엄마 도나의 모든 것이 담긴 호텔 재개장을 준비하며 홀로서기를 결심한 소피. 그녀는 엄마의 영원한 친구 타냐와 로지, 그리고 사랑스러운 세 아빠들 샘, 해리, 빌에게 리오픈 파티 초대장을 보낸다. 한편 소피는 파티 준비 중 엄마의 숨겨진 찬란했던 추억과 비밀을 들여다보게 되고, 뜻밖의 손님까지 방문하는데… 과연 한여름의 파티는 무사히 열릴 수 있을까?

▪ 몬스터 호텔 3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 미국 / 97분
출연- 아담 샌들러, 셀레나 고메즈
줄거리-평생 몬스터 호텔을 지키며 단 하루도 쉴 틈이 없었던 몬스터 호텔 주인 드라큘라 ‘드락’. 아빠의 생애 첫 휴가를 위해 딸 ‘마비스’는 일생일대 크루즈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여름을 맞이한 몬스터 호텔 가족들은 인간 세상으로 생애 첫 바캉스를 떠난다. 시작부터 좌충우돌인 바캉스에서 ‘드락’은 미모의 크루즈 선장 ‘에리카’에게 첫눈에 반하고, 급기야 그녀의 무시무시한 비밀이 밝혀지면서 완벽했던 몬스터 호텔 가족들의 휴가는 오싹한 악몽으로 뒤바뀌는데!

▪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장르- 액션, 모험, 스릴러 / 미국 / 147분
출연- 톰 크루즈, 헨리 카빌,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줄거리- 전 세계 최강의 스파이 기관 IMF의 최고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그의 팀은 테러조직의 핵무기 소지를 막기 위해 미션에 착수한다. 에단 헌트는 작전 수행 중 예상치 못한 결단을 내리게 되고, 중앙정보국 CIA는 그를 견제하기 위해 상급 요원 어거스트 워커(헨리 카빌)를 파견한다. 최악의 테러 위기와 라이벌의 출현 속, 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들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미션은 점점 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게 되는데…

▪ 명탐정 코난 : 제로의 집행인
장르-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서스펜스, 모험 / 일본 / 110분
출연- 타카야마 미나미, 야마자키 와카나, 코야마 리키야
줄거리-국제 정상회담 개최지 ‘에지 오브 오션’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건! 단순한 사고가 아닌 테러로 의심될 만한 증거들이 속속 발견되는 가운데, 사건 현장 CCTV에 잡힌 경찰청 비밀 조직, 통칭 '제로' 소속 안기준의 모습 목격된다. 극도로 은밀히 움직이는 안기준의 행동에 코난은 의문을 품기 시작하는데… 놀랍게도 사건 현장에서 예전 서울지방경찰청 수사 1과에 재직했던 유명한의 지문이 발견된다. 테러 사건의 범인으로 몰린 유명한의 체포를 둘러싸고 안기준과 대립하는 코난은 과거 그와 관련된 수상한 사건에 대해 듣게 되는데… 한편, 유명한의 기소가 결정되는 순간, 도심 곳곳에서는 알 수 없는 연쇄 폭발 사건으로 대혼란에 빠진다. 국제 정상회담 개최 당일, 화성에서 임무를 마친 대형 무인 탐사 위성 ‘백조’가 지구로 귀환한다.

▪ 극장판 헬로카봇 : 백악기 시대
장르- 애니메이션 / 한국 / 84분
출연- 이지현, 김용준, 양정화
줄거리-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백악기 시대로 시간 이동을 한 차탄! 그곳에서 새로운 비밀친구 공룡카봇을 만나게 되고, 엄청난 에너지를 가진 응가암을 둘러싼 소동이 펼쳐지는데! 차탄과 공룡카봇들이 펼치는 백악기 시대의 놀라운 모험속으로!

▪ 인크레더블2
장르-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 미국 / 125분
출연- 크레이그 T. 넬슨, 사무엘 L. 잭슨, 홀리 헌터, 사라 보웰, 헉 밀너
줄거리- 슈퍼맘 ‘헬렌’이 국민 히어로 ‘일라스티걸’로 활약하며 세상의 주목을 받자 바쁜 아내의 몫까지 집안일을 하기 위해 육아휴직을 낸 아빠 ‘밥’은 질풍노도 시기의 딸 ‘바이올렛’, 자기애가 넘치는 아들 ‘대쉬’, 어마무시한 능력을 시도때도 없이 방출하는 막내 ‘잭잭’까지 전담하며 전쟁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각자의 위치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던 슈퍼파워 가족 앞에 새로운 악당이 나타났다! 다시 한번 세상을 구하기 위해 나선 가족은 ‘인크레더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 어느 가족
장르- 드라마 / 일본 / 121분
출연- 릴리 프랭키, 안도 사쿠라, 마츠오카 마유, 키키 키린, 죠 카이리, 사사키 미유
줄거리- 할머니의 연금과 물건을 훔쳐 생활하며 가난하지만 웃음이 끊이지 않는 어느 가족. 우연히 길 위에서 떨고 있는 한 소녀를 발견하고 집으로 데려와 가족처럼 함께 살게 된다. 그런데 뜻밖의 사건으로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각자 품고 있던 비밀과 간절한 바람이 드러나게 되는데...

▪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장르- 애니메이션, 판타지, 모험 / 한국 / 68분
출연- 조현정, 김영은
줄거리- 100년이 넘은 신비아파트에 살고 있는 '하리', '두리' 남매와 102살 도깨비 '신비'는 우연히 숲 속에 숨겨진 비밀의 동굴을 발견한다. 동굴의 힘에 휩쓸려 22년 전 과거, 1996년으로 가게 된 '하리', '두리', '신비'는 아파트가 사라진 마을에서 어린 시절의 엄마 '유지미'를 만난다. '유지미'의 보물지도를 따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 '하리', '두리', '신비'는 금빛 도깨비 '금비'를 만나게 되고, 이들은 함께 오싹한 모험을 시작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