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2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 아이디어는 ‘과학기술인이 함께 협업하는 아이디어’, ‘과학기술 공공행정을 효율화하는 아이디어’, ‘과학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창업 아이디어‘이다.

● 보건복지부
- 초과 의료비 8,000억 원 환급 실시
: 보건복지부는 2017년도 건강보험료 정산이 완료되어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이 확정됨에 따라, 상한액 초과금액을 14일부터 돌려준다고 밝혔다. 총 69만 5천 명이 1조 3433억 원의 의료비 혜택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 환경부
- 제2회 국립공원 논문 공모전 개최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제2회 '국립공원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원)생 및 국립공원 등 보호지역 관리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
- 선원 임금체불 집중 점검
: 해양수산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원 임금체불 예방 및 체불 임금 해소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되며, 임금 상습 체불업체와 체불이 우려되는 취약업체를 집중 점검한다.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의 롤모델, 백년가게 선정
: 중소벤처기업부는 30년 이상 도소매/음식업 영위 업체 중 혁신성이 검증된 16개 업체를 ‘백년가게’로 선정했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지속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소상공인 성공모델을 확산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한국농수산대학, 장기현장실습 현장 교수/실습장 모집
: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은 장기현장실습을 책임질 현장 교수와 실습장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농어업 경영체와 농수산물 가공/유통업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이며 모집 분야는 한농대 18개 학과의 전공과 관련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실습장과 현장 교수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