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성적조작, 동시에 전교 1등 차지하자 의혹 제기 

[시선뉴스] 강남구 한 고등학교에서 보직부장 교사 쌍둥이 딸 성적이 급상승해 성적조작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교장이 입장을 전했다.

13일 숙명여고 허영숙 교장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최근 숙명여고 학업성적관리에 관한 논란에 대해 본교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쌍둥이 성적조작 의혹, 교장 입장문 (사진=숙명여고 홈페이지 캡처)

허영숙 교장은 입장문을 통해 "현 교무부장 선생님의 두 자녀 성적과 관련하여 본교의 학업성적관리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 해결을 위해 "교육청에 특별장학과 성적감사를 의뢰하고, 성실하게 교육청의 조사 및 감사에 임하여 이번 논란의 진위 여부가 객관적으로 규명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학교 자체적으로도 외부 인사를 포함한 학교 자체 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학업성적관리상의 전반적인 절차를 재점검하고, 보다 엄격한 학업성적관리 기준을 수립하는 등 본교의 학업성적관리에 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내신 성적이라는 예민한 문제와 관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수험기간 중인 어린 학생들에게 큰 상처를 줄 수도 있어 학교도 하나하나의 조치를 매우 조심스럽게 결정, 시행하고 있다"면서 "교육청의 조사, 감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해당학교 교사의 쌍둥이 딸 성적이 급상승해 내신시험 문제유출 및 성적조작 의혹과 관련해 해당 고교를 특별장학조사를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아직 증거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의혹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중심으로 내일 특별장학을 실시해 상황이 어떤지 파악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쌍둥이 성적조작 의혹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졌다. 고교 보직부장 A교사가 이 학교 2학년생인 자신의 쌍둥이 딸에게 내신시험문제를 미리 알려줬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이 의혹의 근거는 해당 교사의 쌍둥이 자녀가 나란히 문·이과 전교 1등을 차지했고, 두 학생이 적어낸 오답이 같다는 것이다. 또 교무부장이 시험 교과에 출제된 문제를 결재한다는 점도 한 몫했다.

쌍둥이 성적조작 의혹은 현재 "교직원 자녀 2명이 이번에 동시에 전교 1등(문·이과)했다는데 부정 의혹을 밝혀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청와대 국민청원 청원에도 올라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