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지원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코끼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코끼리 코를 잡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코끼리는 보통 부자나 귀인, 학자와 동일시되며 부귀, 명예, 업적, 덕망 등과 관련된다. 따라서 코끼리 코를 잡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실력자의 도움을 받아 입신양명하게 됨을 암시한다.

2. 코끼리 등에 올라타는 꿈
코끼리 등에 올라타는 꿈은 귀인을 만나서 도움이나 가르침을 받을 수 있는 길몽에 해당한다. 또, 단체나 기업에서 우두머리가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3. 코끼리가 똥을 수북하게 싸는 꿈
코끼리가 똥을 수북하게 싸는 꿈도 좋은 길몽에 해당한다. 지금까지 하던 사업이 잘되고 사업성과를 올리게 됨을 뜻한다.

4. 코끼리의 코에 매달리거나 휘감기는 꿈
코끼리의 코에 매달리거나 휘감겨 힘들어하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하고 있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거나 자신과 관계된 어느 유력자로 인해 계속해서 시달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병을 얻게 될 수도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다.

5. 코끼리가 마당에서 힘없이 쓰러지는 꿈
코끼리가 마당에서 힘없이 쓰러지는 꿈은 집안 식구 중 누군가가 변을 당하거나 가세가 기울게 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나쁜 꿈이다. 따라서 주변 사람들은 평소보다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6. 코끼리가 재주를 부리며 먼지를 일으키는 꿈
코끼리가 재주를 부리며 먼지를 일으키는 꿈은 부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 코끼리가 재주를 부리며 뿌연 먼지를 일으키는 꿈을 꾸고 나면 누군가로부터 봉변을 당하거나 놀림을 받을 수 있다.

7. 넓은 초원에 코끼리가 무리를 지어 다니는 꿈
넓은 초원에 코끼리가 무리를 지어 다니는 꿈은 현실에서도 집단 내 여러 사람과 협동심을 발휘하게 되는 것을 뜻한다. 조직, 발전, 재물 등의 길조에 해당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코끼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