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말린 어깨를 펴고, 어깨 회전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 시선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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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말린 어깨를 펴고, 어깨 회전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출산 후 말린 어깨를 펴주며, 어깨 회전근육을 강화시키며 틀어진 어깨를 안정화시키기 위한 동작인Double shoulder External Rotation 자세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주의*
출산 후 여성의 몸이 회복하는데 90일에서 100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100일 후 필라테스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라테스 - Double shoulder External Rotation 자세

<Double shoulder External Rotation 시작 자세>
1. 매트 위에 양반다리로 앉아 손바닥이 천장을 바라보도록 밴드를 잡는다.
2. 두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려 몸통에 붙인다.

<Double shoulder External Rotation 동작>
1. 마시는 숨에 준비하고 내쉬는 숨에 날개뼈를 등 쪽으로 내린다.
2. 상완은 계속 유지하면서 전완을 옆으로 잡아당겨 팔을 회전시킨다.
3. 마시는 숨에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 Double shoulder External Rotation 자세를 4~6회 반복한다.

<Double shoulder External Rotation 자세 Tip>
- 손목이 꺾이지 않도록 하면서 팔을 회전시킨다.
- 상완이 축이라고 생각하고 축을 유지한 상태에서 어깨가 펴지도록 전완만 회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원업 필라테스 스튜디오 응암점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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