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글로벌 박사 연구 지원 대상자 선정
: 교육부는 국내 대학원생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글로벌 박사 양성 사업'의 대상자 257명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선정 후에는 연구/학업 계획의 진행 상황을 매년 점검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내실 있는 연구 및 학업 활동을 지원한다.

● 법무부
-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수립
: 법무부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의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을 수립/공표하였다. 이 계획은 새로운 사회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정부의 인권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제도적 실천을 목표로 하는 범국가적 종합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축산물 폭염 피해 최소화 총력
: 농림축산식품부는 '폭염 대응 농축산물 수급안정 비상 T/F'를 중심으로 지자체, 농진청, 농협 등과 함께 폭염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폭염이 8월까지 지속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48억 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 외교부
- 세계한인법률가회 업무협정 체결
: 외교부는 해외에 체류하거나 해외를 방문 중인 우리 국민 보호 강화를 위해 세계한인법률가회와 '재외국민보호 및 법률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력약정'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재외국민의 보호 제도 개선 및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제10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
: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을 개최하고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권의식과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되어 온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 중소벤처기업부
- 추경펀드 5,300억 원 선정
: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는 2018년 8월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통해 5,320억 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운용할 벤처캐피탈 14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경펀드를 통해 벤처투자 대폭 확대,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