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교육부
- 우즈벡 자유학기 수업 나눔 실시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8월 10일까지 우즈베키스탄에서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자유학기 수업 나눔을 실시한다. 이번 수업 나눔은 자유학기제 실천사례 연구대회 입상자의 수업을 해외 교원에게 확산하여 우리 공교육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하였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미래원자력기술 연구과제 지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도 신규과제 27개에 76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원자력 안전연구, 원자력 융․복합, 방사선 활용, 해체 등 미래원자력기술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 국방부
-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창설 추진
: 국방부는 국군기무사령부를 해체하고 새로운 사령부를 신속히 창설하기 위하여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창설준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규 부대령인 '군사안보지원사령부령' 제정령안을 입법예고했다.

● 행정안전부
- 기초통계 검증작업 실시
: 행정안전부는 8월 10일까지 강원도 양구군에서 보통교부세 산정을 위한 '기초통계 검증작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행정구역 면적, 인구, 환경공해, 사회복지, 농.어업, 도로 현황 등 총 91종의 핵심통계자료를 확인, 검사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학생들의 정책 참여 소통 기회를 마련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정 홍보에 활용하고자 '제10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 읽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 국토교통부
- BMW 화재 철저조치 요구
: 국토교통부는 BMW 코리아 대표 및 본사 임원진과 면담을 갖고 화재사고에 따른 리콜과 관련해 BMW측에 추가적인 자료제출을 요구했다. 또 긴급안전진단 및 화재발생 원인규명과 관련하여 CEO등 최고책임자가 충실히 설명할 것을 촉구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