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러리 아이웨어 브랜드 마스카(MASKA)가 비주얼 아티스트 듀킴 작가와 함께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Project Art by M #8'을 공개했다.

마스카는 드리머들의 꿈을 현실화 시키고자하는 「Dreamer to reality」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아트 협업 프로젝트 <Project Art by M>을 진행하고 있다. 여덟 번째 아트 협업의 주인공으로는 비주얼 아티스트인 듀킴 작가를 발탁했다.

듀킴 작가는 종교와 신비주의를 비롯해 신체와 섹슈얼리티를 주제로 한 조각, 설치, 영상 퍼포먼스를 전개하는 비주얼 아티스트다. 이번 마스카와 콜라보레이션에서는 ‘Summer’와 ‘Natural & Raw’를 주제로 한 안경·선글라스 오브제 설치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진행 된 ‘Summer’ 테마에서는 신체의 부분이 나타내는 사회적 언어들을 탐구하고,

이들이 변형되고 재구성 되었을 때 새롭게 생성되는 관계의 확장성에 대해 해석했다. 작가의 팔, 다리, 엉덩이를 캐스팅하여 실리콘, 석고로 표현하고 마스카 마블 선글라스를 신체의 한 부분으로 포함시켜 오브제와 함께 결합해 눈길을 끈다.

‘Natural & Raw’ 테마는 마스카의 18SS Collection의 시즌 콘셉트로 진행되었으며 모래 등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재료를 활용하여 행잉 오브제를 제작, 여기에 마스카 무드, 와일드 가든 안경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날 것이 주는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마스카와 듀킴 작가가 함께한 <Project Art By M #8>은 마스카 공식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스카는 ‘Dreamer to reality’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티스트와의 아트 협업 프로젝트 <Project Art by M>과 소바자와의 아트 협업 플랫폼 <Play with MASKA >를 전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