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8월 첫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누진세
재난급 폭염으로 인해 냉방기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 저소득층의 전기료 부담이 막막해졌습니다. 이에 가정용 전기요금에 적용되는 누진제를 폐지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한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누진제 폐지 요구 게시 글이 500여 건이나 올라왔습니다. ([심재민의 이슈체크] 폭염 누진세 폐지 요구 봇물...정부의 움직임은?)

2. 여름철 스릴 체험
무더위를 날려버리기 위한 방법으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밖에도  빠른 스피드와 높이를 자랑하는 놀이기구, 등골 서늘하게 만드는 오싹한 공포체험 등이 있는데요.스릴 넘치는 체험을 통해 시원하게 여름나기,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퍼니타임] 놀이기구? 유령의 집? 올여름 더위를 물리칠 스릴 만끽 체험들)

3. 필라테스 주의
체형 교정은 물론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 필라테스.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러나 필라테스는 간혹 근육이나 인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일부 주의해야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그리고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카드뉴스] 워너비 라인 만들어주는 필라테스, '이런' 사람 주의해야)

4. 지정차로제
현재 도로에서는 차로마다 주행할 수 있는 차량을 구분하는 지정차로제를 운영되고 있습니다.다양한 차량들이 마구 뒤섞여 주행하는 것을 막기 위함인데요. 지난 6월부터 이 지정차로제가 더욱 알기 쉽게 개선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살펴봤습니다. ([모터그램] 간단해진 지정차로제, 위반시 과태료 부과 / 심재민 기자)

5. 화사 레전드 먹방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선보인 먹방이 연일 화제입니다. 여자 연예인의 내숭 따위는 벗어던지고 음식 자체에 심취해 복스럽고 맛있게 먹는 화사의 모습이 많은 시청자들의 호감을 샀는데요. 그녀가 보여준 3대 먹방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세컷뉴스] ‘곱창-게장-김부각’ 3연타 대란 몰고 온 화사의 레전드 먹방)

6. 기무사 감청
지난 30일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이 기무사가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의 통화를 감청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더욱 강력히 비판했는데요. 연이은 논란들, 기무사의 대대적인 개혁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대통령 감청 의혹 기무사, ‘귀무사’? [시선만평])

7. 수인성 전염병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물놀이장. 그런데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면 종종 수질 위생관리에서 놓치는 부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처럼 오염된 물에서 물놀이를 하게 되면 수인성 전염병에 걸리기 쉬워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프라임에서 조금 더 자세히 다뤄봤습니다. ([건강프라임] ‘수인성 전염병’ 여름철 물놀이 때 더욱 주의해야 / 이유진 기자)

8. 스크린야구장 안전관리 실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최근 친목도모 겸 회식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스크린야구장. 이처럼 스크린야구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안전사고 또한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과 스크린야구장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이에 대한 대책을 살펴보았습니다. ([보도국] 늘어나는 스크린야구장 안전사고, 해결방법은? / 김태웅 기자)

9. 셀레나 고메즈
세계적인 가수 겸 배우 셀레나 고메즈는 인스타 팔로워 수가 1억 3900만 명에 달합니다. 때문에 그녀의 패션, 연예계 활동 등 모든 사생활이 늘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는데요.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셀레나 고메즈, 그녀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요. ([시선★피플] 인스타 팔로워 수 세계1위, 팔방미인 셀레나 고메즈의 인기 비결은?)

10. 우리나라 지하철
오는 8월 15일은 광복절이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지하철이 첫 개통한 날이기도 합니다. 1974년 서울역과 청량리를 잇는 서울지하철 1호선이 그 시작이었죠. 정해진 시간에 맞춰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정시성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출퇴근을 책임지고 있는 지하철. 그 역사를 알아봅니다. ([지식의 창] 8월 15일은 우리나라 지하철 개통의 날 / 정지원 기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