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레시피] 전 세계가 사랑한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 / 박진아 아나운서 - 시선뉴스
시선뉴스
상단여백
여백
HOME 지식‧교양 무비 레시피 5번 박스
[무비레시피] 전 세계가 사랑한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 / 박진아 아나운서

[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인생은 짧고 세상은 넓어.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어!” 다가오는 8월 8일 전세계와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한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가 우리곁을 찾아옵니다.

전편 영화 <맘마미아!>는 2008년 개봉 당시 전 세계 흥행의 파란을 일으킨 세기의 뮤지컬 영화로 등극했고, 현재까지도 뮤지컬 영화를 대표하는 스테디 셀러 무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흥행 수익이 북미, 영국, 독일 등에 이어 전 세계 5위에 이른다는 점은 <맘마미아!>가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뮤지컬 영화임을 입증해주는 부분이기도 하죠.

이미 해외 유수 매체들은 <맘마미아!2>가 전편을 뛰어넘는 흥행 기록, 그리고 <레미제라블> 오프닝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측하고 흥행 신드롬을 벌써부터 예고하고 있는데요. 오늘의 무비레시피, 뮤지컬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쓸 <맘마미아!2>를 요리합니다.

◀NA▶
도나가 세상을 떠나고 1년 뒤, 소피는 엄마 도나와의 추억이 가득한 칼로카이리섬에서 호텔 ‘벨라 도나’의 리오픈을 준비합니다. 그녀는 엄마의 영원한 친구 타냐와 로지, 그리고 사랑스러운 세 아빠들 샘, 해리, 빌에게 리오픈 파티 초대장을 보냅니다

한편 그녀의 남편 스카이는 미국에서 호텔 경영에 대한 경험을 쌓고 있는 중이었는데요. 그래서 일까요. 아무리 아내바보라고 하는 스카지만, 미국에서 단숨에 칼로카이리섬으로 가는 것을 주저하죠.

그런 스카이를 그리워하면서도 실망하는 소피. 호텔 리오픈에만 집중합니다. 그런 과정 중 소피는 엄마의 숨겨진 찬란했던 추억과 비밀을 들여다보게 되면서 엄마와 세 아빠의 과거 이야기를 하나씩 알아가게 되죠.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었던 걸까요. 폭풍우가 몰아치면서 소피가 준비했던 모든 것들이 엉망진창이 되고, 파티에 참석하기로 했던 사람들이 비행기 결항으로 참석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큰 절망에 빠진 소피. 과연 그는 호텔 벨라 도나를 무사히 오픈할 수 있을까요?

◀ST▶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맘마미아~ 이렇게 노래를 부르며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영화 맘마미아.

신나는 ABBA의 명곡 ‘Mamma Mia!’, ‘Dancing Queen’, ‘Waterloo’는 물론이고, 이번영화에서 숨겨진 명곡들이 대거 등장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고 합니다. 어떤 노래들이 나올지 기대해 보는 것도 즐겁게 관람하는 포인트겠죠?

여기에 전편에 출연한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메릴 스트립부터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 스텔란 스카스가드부터까지. 배우들은 모두 이구동성으로 “이 작품에 합류할 수 있는 것만큼 황홀한 경험은 없을 것”이라고 밝힐 만큼 영화에 대한 애정을 보여줬습니다. 영화를 더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관람포인트 살펴볼까요?

◀NA▶
첫 번째 관람포인트, 도나의 젊은 시절 세 남자와의 러브 스토리입니다.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홀로 여행을 떠난 도나는 프랑스에서 해리와 만남을 가지고, 그리스에서 칼로카이리섬으로 들어가는 길에, 빌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칼로카이리섬에서 샘을 만나 사랑을 하게 되죠. 맘마미아!2에서는 엄마 도나가 어린 시절 그리고 소피의 엄마 일때의 모습을 릴리 제임스와 메릴 스트립으로 각각 보여주는데요. 이 둘이 보여주는 도나의 모습! 기대해도 좋습니다.

두 번째 관람포인트는 화려한 영화의 배경입니다. 영화의 주 배경이 되는 그리스 칼로카이리섬은 영화가 가진 특유의 분위기를 배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화의 실제 촬영지는 크로아티아의 비스섬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은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아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죠. 

마지막 관람포인트 ‘시퀄과 프리퀄의 절묘한 융합’입니다. <맘마미아!2>는 속편의 뜻인 시퀄에 해당하는 새로운 스토리와 전편에 노출되지 않았던, 과거의 비밀을 담은 프리퀄이 절묘하게 융합된 작품입니다. 이는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색다른 설정인데다 엄마의 추억을 통해 현재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로 전개가 되죠. 속편 그 이상의 재미를 예상할 수 있겠죠?

◀NA▶
“난 지금 엄마가 어느 때보다 가깝게 느껴져”라고 말하며 홀로서기를 시작한 도나의 딸 소피. “인생은 짧고 세상은 넓어.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어”라는, 인생의 찬란한 여행을 시작한 도나. 도나와의 풋풋한 첫 만남의 주인공 해리, 도나와의 운명적인 첫 만남의 주인공이자 소피와 함께하는 아빠 샘, 그리고 도나와의 유쾌한 첫 만남의 빌까지. 올여름 황홀한 음악과 잊지못할 행복을 요리해줄 영화, <맘마미아!2>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