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출산 후 측면라인 스트레칭, 앉은 자세 개선과 어깨 근육을 강화시켜 어깨를 안정화시키기 위한 동작인 Side Bend Press  자세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주의*
출산 후 여성의 몸이 회복하는데 90일에서 100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100일 후 필라테스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라테스 - Side Bend Press 자세

<Side Bend Press 시작 자세>
1. 매트 위에 다리를 뻗어 골반넓이 정도로 벌리고 앉아 양손에 밴드를 잡고 팔을 앞으로 뻗는다.
2.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몸통 한쪽 측면을 구부리면서 아래팔의 손은 바닥에 두고, 위의 팔은 팔꿈치를 구부려 손을 이마 앞에 둔다.

<Side Bend Press 동작>
1. 마시는 숨에 준비하고 내쉬는 숨에 이마 앞의 손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밴드를 살짝 당긴다.
2. 마시는 숨에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돌아온다.

* Side Bend Press 자세를 4~8회 반복한 후 반대쪽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Side Bend Press 자세 Tip>
-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귀와 어깨 멀어지게 유지,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원업 필라테스 스튜디오 응암점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