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8월 3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8월 3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한성현 기자
  • 승인 2018.08.0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립중앙과학관 편의시설 보강
: 국립중앙과학관은 최근 지속적인 폭염의 대책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전시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보강하였다. 전시관 곳곳에 마련된 쉼터에는 책상, 의자, 소파 등이 비치되어 있어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국방부
- 국군병사적금 가입증가
: 국방부는 군 마트 및 나라사랑카드 이용현황, 국군병사적금 가입현황 등 병사들의 지출 성향을 분석해 보았다. 그 결과, 소비 금액도 소폭 증가하였으나, 이에 비하여 적금 신규 가입 인원 증가폭이 훨씬 큰 것으로 확인되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노동시간 단축 간담회
: 문화체육관광부 나종민 제1차관은 8월 3일과 9일 각각 여행업계, 호텔업계 관계자들과 ‘노동시간 단축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노동시간 단축방안 도입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실제 현장에서의 도입을 준비하며 겪는 제도상 어려움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농협, 삼성웰스토리, 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등 민간기업과 기관이 다수 참가해 1:1 채용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 하반기 건강보험 기획현지조사
: 보건복지부는 2018년 하반기 건강보험 기획현지조사를 ‘내시경 세척·소독료’, ‘산소(O2)청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기획조사는 ‘현지조사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2018년 하반기에는 각각 요양기관 20~3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 환경부
- 14개 위해우려제품 회수
: 환경부는 유해물질 함유 기준을 초과했고 자가 검사 없이 시중에 유통한 14개 제품을 적발해 최근 회수 조치했다. 이 제품들은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위해우려제품으로 지정됐으며, 올 상반기 소비자들이 환경부에 신고한 제품들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