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3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예술교과 수업역량 강화 연수
: 교육부는 지난 30일부터 8월 3일까지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에서 ‘2018 예술교과 교원 수업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예술교육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수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265명의 시·도교육청 추천 중등 예술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수교 50주년 문화예술 행사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과 보츠와나, 한국과 에스와티니 왕국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보츠와나, 에스와티니 왕국에서 현지 대표 예술단과의 합동 공연 등을 통해 50년 수교를 축하하고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다진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촌 여름휴가지 5군데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이천 부래미마을, 춘천 누리삼마을, 증평 삼기조아유마을, 신안 임자만났네마을, 김해 장척힐링마을 등 8월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가족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농촌 여름휴가지 5군데를 선정했다.

● 보건복지부
-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선언
: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2018년도 제6차 회의를 통해 ‘국민연금기금 수탁자 책임에 관한 원칙’ 이른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을 선언하였다. 국민의 소중한 자산에 피해를 입히는 기업에 대해서는, 국민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주주권 행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환경부
- ‘우리동네 대기정보’ 앱 개편
: 환경부는 새로 개편한 '우리동네 대기정보' 모바일 앱을 지난 30일부터 제공했다. 이번 개편으로 '우리동네 대기정보' 모바일 앱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미세먼지, 오존 등의 대기 정보를 비롯해 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고용노동부
- ‘푸른등대 장학금’ 기탁
: 안전보건공단은 저소득층 산재 노동자 가정의 우수 학생 지원을 위한 푸른등대 장학금 1억 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공단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공제로 만든 돌봄문화 기금으로 조성했으며,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