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충남 보령시)] 죽도 '상화원'은 북쪽으로는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5km), 남쪽으로는 바다가 열리는 무창포해수욕장(5km) 사이 중간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는 육지와 제방으로 연결되어 교통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서은향)

죽도는 개인소유의 섬이기 때문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하지만 입장하면 떡이랑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방문객 쎈타’이기도 하고 ‘의곡당’이라고 불리는 이 옛날식 건물은 원래 고려시대 후기에 건립된 화성 관아의 정자로서, 현존하는 목조건물 중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라고 한다. 2004년 ‘상화원’으로 옮겨지었으며, 기둥과 보 일부를 산책로에 전시 해 두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서은향)

넓은 파라솔과 테이블에 앉아 떡과 음료를 먹으며 휴식을 취한 후 옆의 입구로 들어가면 긴 회랑 산책로가 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긴 회랑을 가진 이 산책로 길은 지붕이 있어 비가와도 상관없고 더운 여름에도 햇빛을 바로 받지 않고 시원하게 길을 걸을 수 있다. 회랑길이 끝이 나면 길이 400m의 해변연못정원이 나오는데 연못정원을 따라 걷다보면 죽도의 멋진 바다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서은향)

산책로가 끝나고 나무로 지어진 계단을 올라가보면 수많은 한옥들을 볼 수 있다. 이곳에 있는 한옥들은 보존가치가 있는 한옥을 찾아다니면서 이건하고 복원한 한옥들인데 이건 한옥 6채와 복원한옥 3채 총 9채의 한옥을 볼 수 있다. 층계식으로 지어진 한옥덕분에 위로 올라갈수록 더욱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서은향)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잘 살리고 조상의 얼과 지혜를 간직한 죽도 상화원, 한국의 전통문화를 아우르면서, 한국식 전통정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이곳을 한번쯤은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사진 ‘서은향’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