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지원 / 디자인 이연선] 7월 넷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8년 7월 16일부터 7월 22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역사의 역사 – History of Writing History
저자- 유시민
출판사- 돌베개
책 소개- 2,500년에 걸친 인간의 역사에 남은 이야기를 추적한 ‘역사 르포르타주(history of writing history)’. 저자는 역사가 무엇인지 정의하거나 본인의 의견을 높이기보다는 역사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대부터 최근까지를 다룬 18권의 역사서를 9장으로 나누어 ‘역사’에 대해 전하고자 했다. 역사 탐사의 계획을 밝히며 각 역사서와 역사가들이 역사를 어떻게 대하고 생각했는지 들여다보며 질문을 확장해가는 작품이다.

2위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 덜 신경 쓰고, 더 사랑하는 법
저자- 전승환
출판사- 허밍버드
책 소개- 7년 동안 좋은 글귀를 선택해 독자에게 전해 온 저자 전승환이 다시 꺼내는 행복 메시지.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도 행복은 여전히 손에 잡히지 않고, 행복할 수 있는 무수한 기회를 놓치고 살아가는 우리의 행복 감수성을 일깨워주는 글들을 담았다. ‘행복해질 수 있을까‘ 라고 고민하는 우리에게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잔잔한 글로 전하고 있다.

3위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아직 행복을 기다리는 우리에게
저자- 곰돌이 푸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책 소개- 어떤 상황에서든 여유와 미소를 잊지 않는 곰돌이 푸를 다시 기억하고 만나는 일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잊어가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행복에 관한 희망과 의미를 되새기게 해줄 것이다. 푸의 메시지와 초기 삽화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영화 속 곰돌이 푸의 삽화가 담긴 책이다.

4위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 백세희 에세이
저자- 백세희
출판사- 흔
책 소개- 가벼운 우울 증상이 계속되는 상태를 겪은 저자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간의 대화를 엮은 책. 가벼운 감기가 몸을 아프게 하듯 가벼운 우울도 우리의 정신을 아프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자신의 우울감과 허전함을 제대로 들여다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가져다주고 도움을 줄 것이다.

5위 모든 순간이 너였다
저자- 하태완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책 소개- 어쩐지 막막한 밤, 당신에게 공감과 위안이 되는 빛나는 이야기. ‘나, 이대로 괜찮은 걸까?’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문득 내 마음은 돌보지 못한 채, 나의 모든 순간은 정신없이 흘려보낸 채 어두운 밤을 맞이하게 되는 순간이 있다. 이 책은 그런 지친 밤, 누군가 나에게 꼭 해주었으면 싶었던 말을 가만히 건네는 책이다.

6위 열두 발자국
저자- 정재승
출판사- 어크로스
책 소개- ‘과학콘서트’, ‘알쓸신잡’ 등을 통해 알려진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가 10년 간 했던 강연 중 가장 많이 호응을 받았던 12개의 강연을 선별하여 다시 집필해 묶은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선택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춘들과 리더들에게 지혜와 통찰을 전한다.

7위 어디서 살 것인가 – 우리가 살고 싶은 곳의 기준을 바꾸다
저자- 유현준
출판사- 을유문화사
책 소개- 저자는 우리 삶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공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서 삶의 방향성에 맞춰 스스로 그 터전을 변화시키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건축과 공간을 읽는 방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삶의 결이 깃든 좋은 터전을 제안한다.

8위 고양이 1 – Demain les chats
저자- 베르나르 베르베르 / 전미연 역
출판사- 열린책들
책 소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1위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로 인간이 상상하기 어려운 고양이의 시각에서 인간의 문명을 바라보는 작품이다. 파리에서 살고 있는암고양이 바스테트가 옆집의 고양이 피타고라스와 함께 인간 세계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로, 인간 중심주의를 타파하고자 했던 베르베르의 작업의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이다.

9위 언어의 온도
저자- 이기주
출판사- 말글터
책 소개- 말과 글에는 따뜻함과 차가움 등 나름의 온도가 있다. 지치고 힘들 때 꽁꽁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주는 위로의 말이 있는가하면 한순간에 마음을 꽁꽁 얼리는 말이 있다. 이 책은 작가가 평소 일상에서 발견한 언어가 가지는 온도와 의미, 그 어원과 유래 등을 담아낸 책이다.

10위 굿 라이프
저자- 최인철
출판사- 21세기북스
책 소개- 저자의 행복과 인생에 관한 통찰을 담고 있는 작품. 행복에 관한 책이기도 하지만 행복을 넘어서 좋은 삶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궁극적으로 나답게 사는 삶이란 무엇인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