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우, 조선일보에 쓴소리

[시선뉴스] 주진우 기자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배우 김부선 씨 스캔들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선일보를 향해 쓴소리를 날렸다.

주진우 기자는 경기 분당경찰서에 지난 25일 오후 2시쯤 도착했다. 주진우 기자는 김부선 사과문 대필 의혹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주진우, 조선일보 향해 쓴소리 (사진=연합뉴스TV 방송 캡처)

그는 "김부선 씨가 저한테 다급하게 요청을 했고 부탁을 했다. 김부선씨 입장에서 도우려고 나선 것은 맞다"면서 "(사과문을)대신 써주거나 코치했다던가 이런 것과는 상황이 좀 다르다"고 밝혔다. 또 "김씨가 고맙다는 얘기를 여러 차례 했다. 그래서 잘 끝난 얘기인데 그 이후에 어떻게 문제가 이렇게 복잡해졌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그 문제에 대해서는 (경찰조사에) 들어가서 자세히 이야기하겠다"라고만 말했다.

작가 공지영 씨가 SNS에 쓴 글을 봤느냐는 질문엔 "안 봤다. 한 글자도 안 봤다"라고 답했다. 최근 공 작가는 이재명지사와 김부선 문제에 주 기자가 관련이 있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남겼다.

또 '지난 지방선거 이전부터 이 지사의 의혹이 불거졌고, 그 내용에 대해 알았는데 왜 입장을 밝히지 않았냐'라고 취재진의 질문이 나왔다. 이에 주 기자는 "제가 조선일보가 입장을 밝히라고 해서 얘기해야 하냐? 제가 분당경찰서에서 조사 받는 게 두 번째다. 참고인 조사인데 그때는 2007년이었나? 장자연 씨 사건이었는데 조선일보 일가는 수사를 안 하고 취재를 열심히 한 저를 참고인으로 조사하더라. 세상에 이런 게 어디 있나"라고 말했다.

그리고 다시 "이런 얘기를 했는데 조선일보가 얘기하라고 한다고 해서 제가 얘기해야 되나?"라며 "조선일보가 언제 진실을 따졌나? 언제 정의를 따졌나? 아니, 친일, 반민족, 반헌법, 친독재 이런 게 무슨 진실이냐. 정의냐?"라고 밝혔다.

한편 주 기자는 2016년 김부선 씨가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문을 대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대필 의혹을 조사하고 주 기자가 김 씨와 나눈 대화로 추정되는 통화 녹취파일 내용의 사실관계 등을 살필 예정이다.

이번 경찰 조사는 바른미래당이 이재명 지사를 고발한 것이 시작이다. 내용은 지난달 10일 방송토론 등에서 형(故 이재선씨)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사실과 배우 김부선 씨를 농락한 사실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직권남용죄,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에 여러 기업이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원 이상을 지불하게 한 특가법상 뇌물죄(또는 제3자 뇌물죄)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