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환경부
- 우수환경도서 100종 선정

: 환경부는 우수환경도서 공모전을 통해 ‘2018년 우수환경도서 100종’을 선정했다.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환경도서는 생태를 주제로 한 도서와 생물다양성 감소,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를 주제로 한 도서가 주를 이룬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파인만의 물리이야기’ 특별전
: 국립과천과학관은 9월 9일까지 ‘파인만의 물리이야기’ 특별전을 개최한다. 특별전은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리처드 파인만의 소개를 시작으로 움직이는 원자, 생명체 속 원자, 세상 속 원자 등 이야기와 분자에 대한 체험전이다.

● 중소벤처기업부
- 제로페이 도입 추진
: 중소벤처기업부는 결제 중간단계가 없는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 도입을 추진한다. 소상공인의 비용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제로페이는 모든 은행과 간편결제앱이 사용가능하며 결제수수료 제로를 특징으로 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구축될 계획이다.

● 해양수산부
- 국제옵서버 추가 모집
: 해양수산부는 국립수산과학원과 함께 오는 8월 10일까지 국제옵서버를 추가 모집한다. 국제옵서버는 우리나라 원양어선에 승선하여 불법조업을 감시, 감독하고 과학 조사를 수행하는 사람으로 수산 및 관련 학문 전공자이면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 고용노동부
- 제 20기 한국잡월드 진로여행
: 국내 최대 어린이, 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가 다양한 행사와 진로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초등학교 5, 6학년 대상인 ‘제20기 한국잡월드 진로여행’은 8월 11일에 개최되며 중학생 대상인 ‘제7기 한국잡월드 진로캠프’는 8월 18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된다.

● 국토교통부
- 현대자동차, 지엠코리아 리콜
: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와 지엠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 총 2개 차종을 리콜한다. 리콜에 해당하는 차종은 제작결함이 발생한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1600여 대와 지엠코리아의 캐딜락 CT6 1200여 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