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한미 군사훈련을 빌미로 남한을 연일 비난하고 있는 북한이 4일 대외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통해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할 의지를 거듭 피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북남관계 개선에도 적극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는 제목의 글에서 "우리 선수단과 응원단의 참가는 남조선의 인천에서 진행되는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를 더욱 흥성이게 하고 북남관계 개선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선수들과 감독들은 대회에 참가하여 숭고한 체육 정신과 민족의 기개, 고상한 도덕·품성을 높이 발휘함으로써 겨레의 화해와 단합, 세계 여러 나라들과 친선과 평화를 도모하는 데 적극 이바지할 일념으로 훈련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민족끼리는 특히 남한 정부가 아시안게임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다고 비난하며 "이번 아시아경기대회는 평화와 친선, 단결을 목적에 둔 체육 활동인 만큼 이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려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우리민족끼리의 이런 언급은 북한이 아시안게임에 선수단과 응원단을 파견할 의지를 여전히 갖고 있음을 엿보게 한다.

한편 남북은 지난달 17일 북한 선수단과 응원단의 아시안게임 참가 문제를 논의하는 실무접촉을 했지만 인공기 사용 문제 등으로 결렬되고 나서 추가 접촉을 하지 못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