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섬 여행 후기 공모전

: 해양수산부는 8월 31일까지 섬 여행에 대한 관심 제고 및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섬 여행 후기 당선작은 9월 18일에 선정되며 해양수산부는 총 14편에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 행정안전부
- 주민세 위택스로 신고, 납부
: 행정안전부는 주민세 재산분 및 지방세를 위택스(WeTax)를 통해 신고,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주민세 재산분 납세에서 올해부터는 대기오염도 포함하기로 했으며 ‘대기환경보전법’상 의무를 위반한 지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업소에는 1m²당 500원의 세율이 적용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국제문화교류 워크숍
: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국제문화교류 유관기관·지자체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문체부가 발표한 ‘제1차 국제문화교류 진흥 종합계획’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지자체와 유관 기관의 의견을 수렴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어촌민박 위생기준 강화
: 농림축산식품부는 휴가철에 앞서 지난 19일 농어촌민박의 숙박 및 식품위생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는 시행규칙을 개정했다. 침구류 및 수건 세탁, 주방도구 종류 규정 및 세척, 살균 방법 구체화 등을 통해 농어촌민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신뢰제고의 계기를 마련한다.

● 보건복지부
- ‘생명나눔 주제정원’ 완공
: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7월 순천만 국가정원 내 생명나눔 주제정원을 완공했다. 생명나눔 주제정원은 장기, 인체조직 기증자 예우 및 추모 메시지 전달을 통해 생명 나눔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 환경부
- 수생태계 현장체험 교육
: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는 26일과 27일 경기도 가평군 조종천 일대에서 수생태계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는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과 교사를 포함해 100여 명이 참여하며 물속 생물 이론 교육 및 직접 수생생물 채집, 분류, 관찰이 실시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