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2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화성개기월식 특별 관측회 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은 “붉은 행성 붉은 달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화성 개기월식 특별 관측회를 개최한다. 7월 27일 저녁부터 28일 새벽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2003년 이후 15년 만에 지구에 가까이 접근한 화성과 개기월식을 함께 볼 수 있다.

● 외교부
- 일본에 100만 미불 지원
 : 정부는 7월 초 서부지역에 내린 기록적 폭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일본에 대한 인도적 지원으로 100만 미불을 현금으로 제공키로 하였다. 정부는 앞으로도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국가와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인도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물놀이 안전관리 상황체계 강화
 : 행정안전부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하천이나 강 등에서의 물놀이 사고 위험이 높아져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였다. 이에 8월 15일까지를 ‘물놀이 집중관리기간’으로 정하고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상황체계를 강화하였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8 환경방학 프로젝트' 추진
 : 환경부는 교육부와 함께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8 환경방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환경 보호에 대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보건복지부
- 입원전담전문의 운영병원 정공의 추가 배정
 : 보건복지부는 입원전담전문의가 입원환자에 대한 진료서비스 및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에 효과적으로 확인돼 입원전담전문의 운영병원에 전공의 정원을 더 배정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2019년부터 입원전담전문의 2명 이상 과목에 레지던트 정원 1명 추가 배정된다.

● 국토교통부
- 고속도로 119 긴급출동 알림서비스 시행
 : 국토교통부는 소방청과 23일부터 ‘고속도로 119 긴급출동 알림서비스’를 전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고속도로에서 재난이 발생했을 때 119 긴급차량의 출동상황을 고속도로 전광표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