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남 밀양)]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갈 만한 서늘한 데이트 장소가 있다. 이색데이트 장소로 꼽히는 이곳은 바로 기차터널을 다채롭게 꾸며 놓은 경남 밀양의 ‘트윈 터널’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트윈 터널은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에 위치하고 있어 ‘삼랑진 트윈 터널’로도 불린다. 기존의 기차가 지나던 터널을 관광지로 만들어놓아 아이들에게는 터널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트윈 터널에 들어서면 계절별로 단풍은 물론 벚꽃나무를 꾸며놓은 구간도 볼 수 있다. 여름에 방문했지만 벚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어 마치 다시 봄으로 돌아간 듯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어두운 터널 내부는 형형색색의 LED 조명으로 꾸며져 있어 포토존으로도 훌륭하다. 연인과 함께 가서 실내의 예쁜 조명들을 따라 걷고 있다 보면 왠지 아늑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화려한 불빛들과 캐릭터 조형물은 아이들의 눈길을 끌 만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트윈 터널은 두 개의 터널을 가리키는데 기존에 기차 상행선 하행선 터널 그대로 나란히 두 개의 터널을 꾸며 놓았기 때문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터널 내부로 계속해서 들어가면 천정이 물고기 뼈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수족관이 있기 때문인데, 어항을 기차 모양으로 줄줄이 꾸며 놓아 특별함을 더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런 점 때문에 연중무휴인 트윈 터널은 영남권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서 잠깐, 트윈 터널 방문 팁! 습기로 인해 옷이 젖을 수 있기 때문에 겨울에 방문하게 될 시에는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다. 또 기차가 지나던 곳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자차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