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1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기획재정부
- 직불형 정부구매카드 가능

: 기획재정부는 정부구매카드로 신용카드 외에 직불카드 사용도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정부 구매카드에 영세, 중소 가맹점의 카드 수수료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카드, BC카드를 시작으로 금년 하반기 중에는 기타 카드사도 참여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국제수학올림피아드 종합7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 제59회 국제수학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팀 금 3명, 은 3명, 총점 177점으로 종합 7위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총 107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종합 1위는 미국, 2위는 러시아, 3위는 중국이 차지했다.

● 통일부
- 북한이탈주민 교육지원
: 통일부와 강원도 인재개발원이 7월 16일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또 탈북민에게 사회 적응 훈련, 국가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실시하여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 점검
: 행정안전부는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인명피해 최소화 대책을 점검했다. 특히, 물놀이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8월 15일까지 집중관리기간을 설정했다.

● 농림축산식품부
- 축산물이력제 일제단속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축산물이력제 준수여부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축산물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이력번호 표시여부와 표시상태의 정확한 준수여부를 중점으로 이루어진다.

● 환경부
- 생물다양성법 개정안
: 환경부는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개정안 입법예고 기간 동안 이해관계자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