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정선, 김미양] 2018년 7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폼페이오 방북
지난 북미 고 위급 회담 이후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은 “모든 부분에서 진전을 이뤘다"고 밝힌 것에 반해, 북한은 "미국 측의 태도와 입장이 유감스럽다"며 비난했습니다. 한반도 주요현안인 비핵화를 두고 북미 간 다른 반응에 다소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2. 박지성 해설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인공 박지성은 이번 2018년 월드컵에서 해설위원으로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제 결승전 한 경기만을 남겨둔 가운데, 해설위원으로서의 박지성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기대되는 그의 활동분야를 알려드립니다.

3. 신혼희망타운
다가오는 12월부터 정부의 새로운 주거 정책인 신혼희망타운 분양이 시작됩니다. 신혼희망타운은 정부의 저출산 대책의 주요 골자 중 하나입니다. 과연 신혼희망타운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내용을 체크해 드립니다.

4. 점쟁이 동물
매 월드컵이 열릴 때마다 개막식 경기의 승리팀이나 대회 우승팀을 예측하는 점쟁이 동물들이 주목 받습니다. 이 동물들은 특이한 방법으로, 혹은 높은 예측 성공률로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어떤 점쟁이 동물들이 있었을까요?

5. 여름철 물놀이 영상
장마가 끝나고 곧 엄청난 폭염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는 바다나 시원한 계곡만한 곳이 없죠. 지금 당장 떠나지 못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짜릿하고 시원한 물놀이 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6. 켄드릭 라마
오바마가 사랑한 힙합 황제, 켄드릭 라마가 오는 7월 30일 첫 내한공연을 갖습니다. 라마는 인종차별과 같은 시대적 문제를 담으면서도 긍정적인 미래에 대해 노래하는 래퍼입니다. 힙합 뮤지션 최초로 퓰리처상을 받은 살아있는 전설, 켄드릭라마. 그의 삶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7. 음란물 저작권
국내에서 제작이 불법인 음란물을 이익을 얻기 위해 제작자의 동의 없이 공유한다면 과연 처벌을 받을까요, 그렇지 않을까요? 생활법률이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8. 셀프염색 TIP
많은 이들이 기분전환과 스타일 변화의 수단으로 머리염색을 선택합니다. 요즘은 염색비용 부담과 질 좋은 염색약의 존재로 인해 셀프염색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셀프염색 시 꼭 알아야하는 TIP!

9. 무음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몰래카메라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몰카 범죄를 돕는 부분도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스마트폰으로 무음 촬영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도 스토어에 굉장히 많은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대책,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10. 플라스틱 빨대
빨대가 콧구멍에 꽂혀 피를 흘리며 고통스러워하는 거북이의 영상을 본 적 있나요? 매년 800만 톤의 플라스틱이 바다에 버려지고 있고 그 중 플라스틱 빨대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정부와 기업에서 퇴출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 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입니다. 왜일까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