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유진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8년 7월 6일부터 7월 8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앤트맨과 와스프
장르- 액션, 모험, SF / 미국 / 118분
출연- 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 마이클 더글라스, 마이클 페나, 로렌스 피시번, 미셸 파이퍼, 해나 존-케이먼
줄거리- ‘시빌 워’ 사건 이후 은둔하며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에서 고민 중이던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 앞에 정체불명의 빌런 ‘고스트’가 등장한다. 시공간의 개념이 사라진 양자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술을 훔쳐 달아난 고스트를 쫓던 앤트맨과 와스프는 상상도 못했던 상황에 직면하는데…

▪ 마녀
장르- 미스터리, 액션 / 한국 / 125분
출연-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
줄거리- 10년 전 의문의 사고가 일어난 시설에서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은 ‘자윤’. 나이도, 이름도 모르는 자신을 거두고 키워준 노부부의 보살핌으로 씩씩하고 밝은 여고생으로 자라났다. 어려운 집안사정을 돕기 위해 상금이 걸린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자윤, 방송이 나간 직후부터 의문의 인물들이 그녀 앞에 나타난다. 자윤의 주변을 맴돌며 날카롭게 지켜보는 남자 ‘귀공자’, 그리고 과거 사고가 일어난 시점부터 사라진 아이를 찾던 ‘닥터 백’과 ‘미스터 최’까지 자신은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그들의 등장으로, 자윤은 혼란에 휩싸이게 되는데...!

▪ 변산
장르- 드라마 / 한국 / 123분
출연- 박정민, 김고은
줄거리- 발렛 파킹,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빡센(?!) 청춘을 보내지만, 쇼미더머니 6년 개근의 열정을 불태우는 무명 래퍼 학수 a.k.a 심뻑(박정민). 또 다시 예선 탈락을 맞이한 인생 최악의 순간,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잊고 싶었던 고향 변산으로 향한다. 짝사랑 선미 (김고은)의 꼼수(?)에 제대로 낚여 고향에 강제로 소환된 학수. 징글징글하게 들러붙는 옛 친구들로 인해 지우고 싶었던 흑역사는 하나, 둘 떠오르고 하루 빨리 고향을 뜨고 싶었던 학수는 예측 불허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 탐정: 리턴즈
장르- 코미디, 범죄 / 한국 / 116분
출연- 권상우, 성동일, 이광수
줄거리-역대급 미제 사건을 해결한 추리 콤비, 셜록 덕후 만화방 주인 '강대만'(권상우)과 광역수사대 레전드 형사 '노태수'(성동일)! 드디어 대한민국 최초 탐정사무소를 개업하고, 전직 사이버 수사대 에이스 '여치'(이광수)까지 영입하며 탐정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다. 하지만 꿈과 현실은 다른 법! 기다리는 사건 대신 파리만 날리고, 생활비 압박에 결국 경찰서까지 찾아가 몰래 영업을 뛰기 시작한다. 드디어 기다림 끝에 찾아온 첫 의뢰인. 게다가 성공보수는 무려 5천만 원! 자신만만하게 사건을 받아든 세 사람은 파헤칠수록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의심스러운 증거들로 혼란에 빠지기 시작하는데… "우리가 가는 길 미제사건이란 없다" 최강 트리플 콤비의 본격 추리가 시작된다!

▪ 빅샤크: 매직체인지
장르- 애니메이션 / 중국 / 74분
출연- 이제인, 장병관, 김사라, 김한나, 윤세웅, 홍후백, 김경희, 이슬
줄거리- 깊고 깊은 바닷속 신비의 해저 왕국. 개구쟁이 아기상어 메이는 바닷속 탐험 놀이를 하던 중 유령선에서 우연히 시간을 바꾸는 매직박스를 발견한다. 하지만 매직박스를 잘못 건드리는 바람에 무서운 아빠 상어 빅샤크가 꼬마로 변해버리고 조그만 악동 물고기들은 거대한 꽃게 몬스터로 변신한다. 평화롭던 바다왕국은 하루아침에 뒤죽박죽 마법에 걸려 위험에 빠지는데... 꼬마로 변한 아빠 빅샤크와 아기상어 메이는 수달 보보, 문어 핑키, 소라게 하부 등 바닷속 친구들과 함께 마법의 주문을 풀고 바다왕국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기 위해 바다 끝, 머나먼 미지의 세계로 짜릿하고 신비한 모험을 시작한다.

▪ 허스토리
장르- 드라마 / 한국 / 121분
출연- 김희애, 김해숙
줄거리- 1992~1998 6년의 기간, 23번의 재판, 10명의 원고단, 13명의 변호인!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일본 재판부에 당당하게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 미드나잇 선
장르- 멜로, 로맨스 / 미국 / 92분
출연- 벨라 손, 패트릭 슈왈제네거
줄거리- XP(색소성건피증)라는 희귀병으로 태양을 피해야만 하는 케이티. 오직 밤에만 외출이 허락된 그녀에게는 어머니가 남겨준 기타와 창문 너머로 10년째 짝사랑해온 ‘찰리’가 세상의 빛이다. 어느 날 작은 기차역에서 한밤의 버스킹을 하던 ‘케이티’의 앞에 ‘찰리’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매일 밤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데이트를 이어간다. 처음으로 함께 여행을 떠난 날, 꿈같은 시간을 보내던 ‘케이티’는 그만 지켜야만 하는 규칙을 어기게 되고 결국 피할 수 없는 선택을 해야만 하는데…

▪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장르- 액션, 모험, SF / 미국, 스페인 / 127분
출연-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줄거리- 지상 최대의 테마파크 ‘쥬라기 월드’가 폐쇄된 이후 화산 폭발 조짐이 일어나자, 오웬(크리스 프랫)과 클레어(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공룡들의 멸종을 막기 위해 이슬라 누블라 섬으로 떠난다. 한편, 진화된 공룡들을 이용하려는 세력의 거대한 음모가 드러나고, 절대 지상에 존재해선 안 될 위협적 공룡들이 마침내 세상 밖으로 등장하게 되는데… 공룡들의 세상이 돌아온다!

▪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장르- 액션, 범죄, 드라마, 스릴러 / 미국 / 122분
출연- 조슈 브롤린, 베니시오 델 토로, 이사벨라 모너
줄거리- 마약 카르텔이 테러리스트들을 국경으로 수송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CIA 작전 총 책임자 맷(조슈 브롤린). 그는 가족이 카르텔에 의해 살해당한 의문의 남자 알레한드로(베니치오 델 토로)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리고 이들은 정의 뿐 아니라 그들의 룰도 버린 비밀 작전을 감행하게 되는데...

▪ 오션스8
장르- 액션, 범죄 / 미국 / 110분
출연- 산드라 블록, 케이트 블란쳇, 앤 해서웨이
줄거리- 전 애인의 배신으로 5년간 감옥에서 썩은 '데비 오션'(산드라 블록)은 가석방되자마자 믿음직한 동료 '루'(케이트 블란쳇)와 함께 새로운 작전을 계획한다. 그들의 목표는 바로,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패션 행사인 메트 갈라에 참석하는 톱스타 '다프네'(앤 해서웨이)의 목에 걸린 1천 5백억 원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훔치는 것! 디자이너부터 보석전문가, 소매치기와 해커까지, 전격 결성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마침내 실행에 나서는데… 기가 막힌 작전, 그 뒤에 또 다른 목적. 화끈하게 훔치고 시원하게 갚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