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K-MOOC 선정 결과 발표

: 교육부는 '2018년 K-MOOC 묶음강좌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다. K-MOOC는 질 높은 콘텐츠로 국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강좌로,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을 대주제로 공모, 종합평가를 거쳐 총 5묶음 강좌가 최종 선정되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기술영향평가 시민 참여자 모집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블록체인 기술영향평가를 위해 7월 12일부터 시민포럼 참여자를 모집한다. 과기정통부는 파급효과가 큰 미래 신기술을 선정, 사회 전반에 미치는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사전에 평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외교부
-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방미
: 와교부는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이번 방미를 통해 한반도 관련 핵심 인사들을 면담하고 한미 외교장관회담 후속협의 및 향후 추진방향 조율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정부24' 85종 신규 서비스 제공
: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20개 기관과 협력하여 '정부24'에 85종의 서비스를 신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대표적으로 '수입화물 진행정보', ‘진료 받은 내용 보기’, ‘표준재무제표 발급’ 등이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글을 새로운 가치 창출의 원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4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8월 20일까지이며, '한글'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해양수산부
-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시상식
: 해양수산부는 오늘 ‘제4회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해양수산 발전에 기여한 과학 기술인들의 연구를 독려하는 취지로 개최된다. 해수부는 수상자 및 수상기관을 7점 선정해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