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수선계획 컨설팅 전문기업 ‘아파트너스’는 지난 6일 논현 1동주민센터에서 공동주택 관리소장을 대상으로 ‘아파트너스’ 교육 프로젝트 ‘장기수선계획제도의 이해’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의 장수명화를 위한 장기수선계획제도 업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교육행사로 장기수선계획 컨설팅 노하우가 축적된 ‘아파트너스’의 첫번째 교육 프로젝트이다.

교육현장에는 150여명의 관리소장이 참석해 장기수선계획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으며 주요 교육 내용은 장기수선계획의 현실태 및 관련법령은 물론, 수립·조정·검토방법과 장기수선충당금 부과방법, 장기수선계획에 필요한 샘플파일 등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과정 외에도 장기수선계획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 응답 및 상담 서비스도 병행했다.

‘아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장기수선계획제도의 이해 교육은 ‘아파트너스’ 교육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교육에 참여한 관리소장의 건의 및 추가사항을 보완해 수도권 지역 외 전국 단위로 지역을 옮겨가며 교육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해다.

이어, “교육일정은 현재 확정된 것은 없으며, 개최된 교육자료는 교육 참여한 사람 외에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