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7월 10일 화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7월 10일 화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8.07.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평생직업교육훈련 마스터플랜

: 교육부는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직업 교육훈련이 나아가야 할 비전과 방향, 주요과제를 제시하는 '평생직업교육훈련 마스터플랜' 공청회를 개최한다. 지난 9일 진행된 지역 1차 공청회에 이어 7월 12일 지역 2차 공청회, 7월 18일 국회 공청회가 열릴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LwM2M 국제상호운용성 행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는 7월 12일까지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LwM2M 국제상호운용성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경량 플랫폼 기술인 LwM2M 기반 사물인터넷 제품의 상호호환성 확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 법무부
- 북방경제협력 국가 복수비자 확대
: 법무부는 북방경제협력 대상 3개 국가(벨라루스, 우크라이나, 조지아) 및 몽골 국민 중 불법체류 가능성이 매우 낮은 전문직 종사자, 우수기업 관리자, 언론인, 일정금액 이상 자산보유자 등에 대해 오는 16일부터 복수비자를 확대 발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 도로명주소법 전부개정 법률안
: 행정안전부는 ‘도로명주소법 전부개정 법률안’을 8월 17일까지 입법예고하고, 국민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이번 법 개정을 통해 지상, 지하 등 모든 공간을 아우르는 주소 부여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 사회서비스 캐릭터 공모전 개최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8월 24일까지 사회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이 사회서비스를 더욱 친숙하게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환경부
- 7월 ‘일-가정 양립문화 정착’ 행사
: 환경부는 7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국립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소속·산하기관 4곳에서 다채로운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가정 양립문화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