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인협동조합 1천개 육성 추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확대와 발전을 위한 ‘과학기술인협동조합 제2단계 혁신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전략은, 과학기술 기반의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과학기술 서비스 산업의 새로운 혁신 주체를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 국방부
- 2018년 국제학술대회 개최
: 국방대학교 안보문제연구소가 7월 9일(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8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세계적인 안보문제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반도 평화정착과 주변정세 전망'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예술분야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지원 공모
: 문화체육관광부는 예술분야 민간 투자 활성화, 비즈니스 모델 시장 검증을 위해 <2018 예술분야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접수는 2018년 7월 24일(화) 15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 법무부
- 제주 예멘 난민심사 진행
: 법무부는 제주도 예멘인 난민심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예멘인에 대한 법질서 교육과 함께 고용주 등에 대한 아랍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난민 심사 직원은 총 10명으로 정상적으로 진행될 시 2~3개월 정도면 심사가 종료된다고 밝혔다.

● 환경부
- 실내공기 바로알기 포럼 개최
: 환경부는 '실내공기 제대로 알기 대국민 포럼'을 서울 중구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에서 7월, 9월, 11월, 12월 총 4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포럼 운영기간인 올해 말까지 실내공기에 대한 궁금증과 사연을 이메일로 상시 접수받는다.

● 해양수산부
- FTA 피해보전직불금 지급
: 해양수산부는 2018 년 FTA 피해보전직불금과 폐업지원금 대상으로 고등어 등 7개 품목을 최종 선정해 고시했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올해 8월 31일까지 시, 군, 구의 수산 업무 담당부서에 문의하여 지급 신청서와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