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군대/군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전쟁 중 적군에게 쫓기는 꿈
전쟁 중 적군에게 쫓기는 꿈을 꾼다면 어떤 사고가 발생해 피해를 당하거나 사업이나 시험에서의 실패를 뜻하는 좋지 않은 꿈이다. 치열하거나 심하게 쫓기면 쫓길수록 더 복잡한 난관을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2. 군에 입대하는 꿈
실제 군입대를 앞둔 남성 혹은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들이 꿀 수 있는 꿈이다. 그 외에는 개인적인 사업(생활)을 하는 사람이 어떤 계기로 조직의 일환으로 일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조직사회로 들어가기 직전에 꿀 수 있는 꿈이다.

3. 군대 제대하는 꿈
군대를 제대하는 꿈은 무언가 욕심이나 욕정에 사로 잡혀 살아온 인생에 지쳐, 이제는 벗어나서 자유롭게 살고 싶은 심리가 반영된 꿈이다. 혹은 현역 군인들이나 군대를 제대한 사람들이 꿀 수 있는 꿈이다.

4. 전쟁이 나서 군대가 이동하는 것을 목격하는 꿈
이는 길몽으로 자신이 계획한 일을 추진해 나가다가 무난하게 목표를 달성하게 됨을 나타내는 꿈이다. 큰 사업이 시작되거나 이미 진행 중인 사업에 성과가 날 것을 암시한다.

5. 전쟁이 나서 피난 가는 꿈
전쟁이 나서 피난 가는 꿈은 누군가에게 부탁한 일 또는 어떤 기관의 도움을 받으려던 일에 차질이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그 외 시험, 승진 등에서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좋지 않은 꿈이다.

6. 전쟁으로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는 등 아비규환인 꿈
꿈속에서는 애가 타고 공포를 느끼지만, 이는 좋은 꿈으로 알려져 있다. 자신과 관련된 어떤 일에 큰 성과가 나타나 수많은 사람들이 감동하고 축하를 보내는 것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군대/군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